중국 왕소군과 채문희 초원으로 간 여인들

컬툰스토리 | 주식회사 태믹스 | 2015년 05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역사적으로 끊임없이 유목민족의 침입에 시달렸던 중국의 역대왕조들은 대체로 유목민족에 물자를 주어 달래는 정책을 취했습니다. 때로는 유목민족과의 우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여성들을 초원으로 보냈으며 전란의 와중에 납치되어 강제로 초원으로 가기도 했습니다. 이들 중 대표적인 인물인 왕소군과 채문희의 생애를 통해 초원으로 향했던 한족 여인들의 삶을 재조명해봅니다. 다음과 같이 10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왜 초원으로 향했는가 2)한고조 흉노에 굴욕당하다 3)한무제의 흉노정벌 4)장건과 서역경영 5)오손공주 세군의 노래 6)왕소군과 초원의 평화 7)왕소군에 복잡한 시선 8)기구한 운명 채문희 9)채문희를 둘러싼 논란 10)초원으로 간 한족 여인들 등으로 되어 있으며 각 테마에 얽힌 재미있고 유익한 스토리입니다.

저자소개

컬툰스토리는 하늘 바람꽃이 핀다 침묵으로도 다하지 못하는 그리움 사랑과 고독의 변증법 대학에서 만나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스마트 취업성공비법 사업실패방정식 도서관대탐험 나를 성공 시키는 절묘한 작전타임 시간관리 1주일이 인생을 좌우한다 마음을 여는 힘! 경청과 질문 꿈을 이루는 비밀수첩! 메모기술 내 인생의 갤러리 창의력 등을 저술한 김영태시인을 대표작가로 하여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 교육에 대한 광범위한 사진촬영과 스케치 스토리텔링을 하는 창작발전소입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1. 그들은 왜 초원으로 향했는가
2. 한고조, 흉노에 굴욕당하다
3. 한무제의 흉노정벌
4. 장건과 서역경영
5. 오손공주 세군의 노래
6. 왕소군과 초원의 평화
7. 왕소군에 복잡한 시선
8. 기구한 운명의 여인, 채문희
9. 채문희를 둘러싼 논란
10. 초원으로 간 한족 여인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