욥기

주은총 | 담장너머 | 2015년 04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900원

판매가 4,900원

도서소개

욥의 세 친구의 이야기는 너무 옳은 말들이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들이 틀렸다고 한다. 욥은 불평하고 원망하고 죽고 싶다고 하소연한다. 게다가 옳은 말을 하는 세 친구와 맞서 싸우기까지 한다. 그런데 하나님이 그에게 복을 주신다. 또 어찌 보면 똑같은 이야기들을 마흔 두 장 속에 반복해서 담고 있다. 얼핏 보면 이 말이 저 말 같고 저 말이 이 말 같은 것이 욥기이다. 그래서 우리는 욥기에 나오는 구절 중에 얼른 이해가 되는 말 몇 마디만 취하고 나머지는 버리는 식으로 욥기를 읽어내고 말아 버린다. 더 나아가 하나님께서 욥에게 어떻게 일하시는지 잘 드러나 있다. 이 욥이 바로 우리의 자화상이기에 우리에게 일하시는 하나님을 또한 볼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이 안 계신 것같이 느껴질 때가 너무나 많다. 그래서 때로는 하나님이 너무도 분명하게 살아있는 것으로 느껴지는 신비에 대한 환상을 가지기도 한다. 그러나 욥에게서 우리가 확인하는 사실은 답이 없어 보이는 현실도 사실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하나님이 우리를 붙드시는 공간이라는 것이다. 고통은 우리의 관심을 점점 우리 자신으로 향하게 한다. 욥도 처음에 그러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그 관심이 자신에게서 하나님께로 옮겨진다. 욥기는 고통에 대한 우리의 의구심을 사라지게 해주고 그 대신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해준다. 오늘도 욥기는 살아 있는 교과서다. 당신으로 하여금 그 어떤 모진 고난도 견딜 수 있도록 멘토와 친구가 되어 줄 것이다. 행복한 결말을 보도록 정상에 우뚝 서게 해줄 것이다. 마침내 고난은 당신을 더욱 하나님께로 향하게 해준다. 고난의 터널을 통과하고 돌파하는 만큼 주님이 원하시는 영성향상을 이루어가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주은총목사는 경희대학교에서 법학석사를 마친 후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그녀는 또한 여성으로는 드물게 맨 몸으로 전주 꿈이 있는 교회를 개척하여 도전과 모험의 길을 걷고 있다. 그녀의 이야기는 CBS 새롭게 하소서 에 방송이 되었으며 저서로는 아 행복한 사람아 (쿰란) 딸아 너의 결혼은 지금 행복하니? (쿰란) 주의 영광을 보리라-여관방 203호에 세워진 교회 (누가출판사)등이 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욥기 장별내용
1.욥의 삶은 어떠하였을까?
2.고난당하기전의 욥의 번영과 풍요
3.사단의 참소
4.욥이 당한 환난
5.욥의 태도
6.그래도 감사하겠느냐?
7.가죽으로 가죽을 바꾸오니
8.하나님을 욕하고 죽으라.
9.안 좋은 소문은 발이 빠르다
10.때론 무너질 수도 있다
11.마음이 무너지지 말라
12.참고 기다리라
13.전능자의 살이 내 몸에 박히매
14.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보라
15.결국은 하나님의 손안에 있습니다.
16.세상에 있는 날이 그림자와 같으니라
17.의인이나 악인이나 환난은 누구나 있다
18.사람은 외모를 보지만 하나님은 중심을 보십니다.
19.하나님께 손을 들라
20.내가 웃음 받는 자가 되었구나
21.하늘의 소망을 보라
22.악인의 빛은 꺼지고
23.사면으로 나를 헐으시니
24.내가 육체 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25.오해받는 욥
26.너는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안하라
27.정금같이 나오리라
28.일정한 음식보다 그 입의 말씀을 귀히 여겼구나
29.욥의 가장 큰 즐거움
30.엘리후의 등장
31.하나님의 크신 사랑
32.때를 물으시는 하나님
33.시련이 지나가고
전주 꿈이 있는 교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