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를 위한 오페라 이야기

이용숙 | 범조사 | 2015년 05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왜 카르멘은 옛 애인의 칼에 찔려 죽었을까? 토스카는 성벽에서 투신자살해야 했을까? 역사?철학?음악을 넘나드는 흥미진진한 오페라 이야기 ‘국내 최고 오페라 마니아’라고 칭해도 손색없을 만큼 오페라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음악평론가 이용숙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오페라 이야기. 누구나 흔하게 내뱉는 오페라 이야기가 아니라 ‘정말 좋아서 미칠 것 같은 그래서 한없이 사랑에 빠져든’ 마니아 특유의 따뜻한 독설과 진지함이 묻어나 있어 이보다 더 재미있을 수 없다. 오페라 줄거리를 자세히 알고 싶어 전곡(全曲) CD를 사서 대본의 4개 국어(영어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를 대조해가며 오페라 텍스트를 연구하는 일이 즐거운 취미생활이었던 그는 독일 유학시절 싼 오페라 극장을 찾아 부지런히 쫓아다니고 다양한 버전의 오페라 비디오테이프를 보고 또 보며 지휘자와 작곡가 오페라 가수를 비교하는 재미에 푹 빠져들었다. 그러면서 문득 떠오른 생각 하나. 오페라가 지나치게 여성 적대적이라는 것 그리고 유명한 베르디나 푸치니 같은 이탈리아 작곡가들은 희생당하는 여성만을 무대에 세웠다는 사실이었다. 자유를 갈망하는 여인 카르멘은 한 남자를 벗어나려다 칼에 찔려 죽고 리골레토 의 여주인공 질다는 바람둥이 애인을 위해 아버지를 배신하고 대신 죽는가 하면 일 트로바토레 의 레오노라는 애인을 살리기 위해 독약을 먹고 자살한다. 그런가 하면 라 트라비아타 의 비올레타는 신분의 벽에 치어 사랑을 희생했다가 병들어 죽고 토스카는 애인을 위해 살인까지 하지만 결국 애인을 구하지도 못하고 성벽에서 투신자살한다. 이런 모든 불행과 비극이 왜 일어났는지 그것들은 그저 옛날이야기일 뿐인지 과연 그렇다면 왜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이런 오페라들이 관객을 끌고 그들의 심금을 울리는지……. 저자는 그대에게 말은 건넨다. 이 책이 주는 최고의 선물은 대본과 원작 드라마만으로는 다 이야기할 수 없는 ‘종합예술’로서의 오페라를 역사 철학 음악 예술 등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준다는 사실이다. 극장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빤한 오페라가 아니라 그 내면에 감춰진 반짝반짝한 보물을 발견하고 싶은 그대와 함께 이 책을 읽고 싶다.

저자소개

이용숙 1962년 출생. 이화여대 독어독문과와 동 대학원 졸업. 독일 프랑크푸르트 대학에서 독문학과 음악학을 공부했고 서울대학교 공연예술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음악평론가이자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오페라 에세이 오페라 행복한 중독 지상에 핀 천상의 음악 사랑과 죽음의 아리아 를 출간했고 천년의 음악여행 책상은 책상이다 음악이 보인다 클래식이 들린다 등을 번역했다. 제6회 독문학 번역상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표지
속표지
저자 소개
차례
이 책을 읽기 전에
1. 글룩의
2. 모차르트의
3. 베르디의
4. 베르디의
5. 베르디의
6. 비제의
7. 푸치니의
8. 푸치니의
9. 푸치니의
10. 로시니의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