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기 소년은 연산을 못한대 - 초등 1, 2학년 수학동화 시리즈3

글 고자현/그림 허구/수학놀이 한지연 | 과학동아북스 | 2010년 09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6,650원

판매가 6,650원

도서소개

『양치기 소년은 연산을 못한대』 줄거리 소개 활달하고 명랑한 강아지 ‘와리’는 동화 속 주인공들이 다니는 ‘이상한 학교’에 다녀요. 이상한 학교가 신 나고 재밌지만 양치기 소년의 양을 같이 세어 준 후부터는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어요. 녀석이 무슨 일이든 와리가 해결해 줄 거라고 떠벌리고 다니거든요. 늑대가 내는 문제를 못 맞혀 빵을 뺏기는 빨간 모자, 파랑새 10마리를 잡아야 하는 치르치르와 미치르, 민친 교장 선생님이 오기 전에 학생들 옷을 찾아야 하는 소공녀 세라, 베짱이가 자기 콩을 훔쳐 갔다며 화를 내는 개미까지 얼떨결에 돕게 된 와리! 곤경에 빠진 이상한 학교의 친구들을 돕기 위해 와리는 오늘도 정신없이 바쁘답니다. 이상한 학교 친구들과 와리가 함께하는 좌충우돌 신 나는 수학여행을 만나 보세요! 명작동화 속 주인공이 와글와글! 이야기와 놀이로 익히는 수학동화! 는 명작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 떠나는 수학학습동화입니다. 학부모 설문조사와 1?2학년 수학 교과서를 분석하여 초등 저학년과 예비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학습내용을 뽑았으며, 이를 네 권으로 나누어 구성하였습니다. 친근한 캐릭터가 나오는 상상력 넘치는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동화 읽는 재미를 줍니다. 또한 명작동화 속 주인공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읽으며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권별 책 속 부록으로 를 실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수학놀이를 소개했습니다. 동화에서 다루었던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아이와 엄마가 함께 직접 놀이를 해보면서 한 번 더 익힐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 작가 소개 글쓴이|박영란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에서 동화를 공부했어요. 지금은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채워 주고, 어린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글을 쓰는 데 힘을 쏟고 있어요. 그동안 『여자아이 궁금해요 남자아이』, 『야, 공이다!』, 『세계 대표 전래동화 50』, 『색깔 속에 숨은 세상 이야기』, 『놀면서 배우는 스포츠 백과』, 『도깨비 옷에 구멍이 뽕』, 『소녀들의 끼를 살려주는 재능백과』등을 썼어요. 그린이|허구 대학에서 회화를 공부했고 여전히 마음 속 깊은 곳에 순수 미술에 대한 열정이 남아 있어요. 광고와 홍보에 관련된 다양한 일을 했고, 지금은 그림 그리기에 몰두하고 있어요. 그동안 『처음 받은 상장』, 『도와줘요, 닥터 꽁치!』, 『용구 삼촌』, 『박뛰엄이 노는 법』, 『금두껍의 첫 수업』, 『얼굴이 빨개졌다』등의 책에 따뜻하고도 재치 넘치는 그림을 그렸어요. 수학놀이|한지연(중현맘)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공부하고 어린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쳤어요. 아들 중현이와 함께 어떻게 하면 재밌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을지 연구하고 있어요. 네이버 카페 를 운영하며, 다양한 엄마표 놀이법을 문화센터 강연이나 카페를 통해 소개하고 있답니다. 홈스쿨 가이드북 『우리아이 입학전 수학 첫 공부』, 『우리아이 입학전 국어 첫 공부』를 썼어요.

목차소개

■ 차례 추천사 작가의 말엄마를 위한 새 수학 교과서 소개 명작동화 및 등장인물 소개 이야기 하나ㆍ양치기 소년은 수를 못 센대 - 10씩 묶어 100까지의 수 세기 이야기 둘ㆍ숲 속으로 심부름을 간 빨간 모자 - 10을 두 수로 가르고 10이 되게 두 수를 모으기 이야기 셋ㆍ파랑새를 찾아라! - 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이야기 넷ㆍ다락방 소녀 세라를 도와주다 -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 이야기 다섯ㆍ베짱이가 개미의 콩을 훔쳤다고? - 두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책 속 부록 개념이 쏙쏙 들어오는 엄마표 수학놀이 수학놀이 1ㆍ10이 되게 짝꿍을 찾아 줘! 수학놀이 2ㆍ쉿! 잘 기억해야 해! 수학놀이 3ㆍ다람쥐야, 내가 세어 줄게 수학놀이 4ㆍ덧셈, 이리 와. 나랑 놀자! 수학놀이 5ㆍ누가누가 더 클까? 수학놀이 6ㆍ두 수의 차는?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