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고사성어 개정증보판 3

김주희, 김향선 | 아울북 | 2016년 03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마법천자문』과 함께 직접 써 보고 퀴즈로 익히는
고사성어 완결판!




◎ 도서 소개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3』은 고사성어를 통해 아이들의 어휘 실력을 늘리고 언어 능력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고사성어 학습서입니다. 72개의 필수 고사성어를 기상천외한 고사성어 캐릭터와 마을, 퀴즈로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3』은 손오공과 친구들이 9개 고사성어 마을을 돌며 9명의 고사성어 캐릭터와 퀴즈 대결을 펼치는 내용입니다. '등용문(登龍門)에 사는 목불식정(目不識丁)' '사상누각(沙上樓閣)에 사는 박장대소(拍掌大笑)' 등 재미있는 캐릭터와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 이런 점이 돋보여요!
① 마법천자문의 만화와 등장인물, 재미있는 유머를 빌려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어요.
② 한 권의 책에서 72개 고사성어와 사자성어를 완벽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직접 쓰고 퀴즈를 푼 다음 완성 퀴즈로 복습을 하며 실력을 쌓게 했어요.
③ 각각의 한자도 익힐 수 있게, 책 끝부분에 한자 연습장을 넣었어요.
④ 학교 공부에 도움이 되도록, 교과 과정을 연계하여 고사성어와 사자성어를 뽑았어요.
⑤ 언제든 복습할 수 있도록, 잘라 쓰는 고사성어 Q&A 카드를 추가했어요.




◎ 구성

1) 고사성어 만화
각 마을에서 벌어질 전체적인 이야기와 고사성어를 재미있는 한 편의 만화로 알려줍니다.

2) 고사성어 수련
각 마을에서 고사성어 대결을 펼치기 위해 알아야 할 고사성어를 수련합니다. 고사성어에 얽힌 이야기를 읽고 고사성어를 따라 써 볼 수 있습니다. 마법천자문 주인공들을 소재로 한 예문을 읽어 보고, 고사성어를 활용한 나만의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초등학교 교과 연계를 실어 교과목을 학습할 때 고사성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3) 대결퀴즈 1, 2, 3단계
본격적으로 각 마을의 고사성어 악당들과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고사성어 문제는 물론 한자 쓰기, 속담이나 응용 어휘 등 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활용 사례를 학습하게 됩니다.

4) 대결 결과 & 쉬어가기
대결 퀴즈의 결과가 펼쳐집니다. 쉬어가기 코너에서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한자연습장
앞에서 익힌 고사성어를 한자로 써 보는 코너입니다. 한자 뜻과 소리, 고사성어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자를 학습합니다.

6) 고사성어 완성 퀴즈
72개의 고사성어를 다양한 형식의 퀴즈로 풀어 봅니다. 앞에서 배운 고사성어를 완벽하게 정리합니다.

7) 정답 및 해설, 찾아보기
틀린 문제를 점검하고 맞힌 문제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코너입니다. 찾아보기 코너를 통해 고사성어를 다시 찾아볼 수 있습니다.

8) 고사성어 카드
고사성어 카드로 가족, 친구들과 고사성어 퀴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언제든 고사성어를 복습할 수 있습니다.

9) 명예의 전당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을 무사히 마쳤다면 보리도사, 쌀도사, 손오공과 함께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립니다. 빈 액자에 얼굴을 그리고 이름을 써 보세요.




◎ 출판사 서평

* 언어 능력 향상의 필수 어휘, 고사성어
'버카충', '빼박캔트'와 같은 신조어를 알면 10대와의 대화가 한층 재미있어집니다. '사통팔달', '소탐대실'과 같은 고사성어를 알면 가족, 친구와의 대화가 즐거워지는 것은 물론이고 뉴스를 듣고, 신문을 읽고,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한층 커집니다. 고사성어는 최근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신조어와 마찬가지로 짧은 말로 분명한 뜻을 주고받을 수 있는 효율적인 어휘입니다. 하지만 10대들만 이해할 수 있는 신조어와 달리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말이어서 활용도와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언어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자로 이루어져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실하게 익혀둔다면 일상생활에는 물론, 글쓰기, 논술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어휘 구사의 기본인 한자까지 습득할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이 있습니다.

* 캐릭터와 퀴즈로 만나는 '고사성어'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은 소통을 강조하고, 교과서 한자 병기가 논의되는 요즘의 시대적 요구와 재미있는 것에만 흥미를 보이는 어린이들의 성향을 고려하여 기획한 '마법천자문 표' 고사성어 학습서입니다. 먼저 '고사성어'에 대한 접근 방식부터 다릅니다. 고사성어의 뜻과 유래를 알려주기에 급급했던 기존의 학습방식에서 벗어나 각 고사성어에 맞는 이미지를 캐릭터로 변환하여 어린이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갑니다. 우스꽝스러운 고사성어 캐릭터들과 퀴즈 대결을 펼치며 신나게 고사성어를 익힐 수 있습니다. 『마법천자문』의 '이미지 학습법'을 '고사성어'로 확대하여 좀 더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 한 권으로 끝내는 완벽한 학습 전략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은 체계적인 학습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흥미를 유발하는 도입만화, 고사성어를 직접 써 보는 수련과 한자 연습장, 3단계의 고사성어 대결 퀴즈, 고사성어를 총 정리하는 완성 퀴즈와 고사성어 카드로 이어지는 구성이 그것입니다. 꾹꾹 눌러 고사성어를 쓰고, 재미있는 대결 퀴즈를 풀고, 고사성어 카드로 게임을 하다 보면 낯선 고사성어가 어느덧 머릿속에 깊숙하게 자리잡습니다.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 개정증보판이 특별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바로 교과 연계 과정을 표기해 두었다는 점입니다. 고사성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활용할 수 있는 말입니다.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교과서를 보며 상황에 맞는 고사성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고사성어에 맞는 교과 주제를 찾아 두었습니다.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은 어린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 요소와 학습 효과를 두루 갖춘 기획물입니다.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1』로 고사성어 학습을 재미나게 완성해 보세요!

저자소개

이름: 김주희약력: 어린이 작가로 동덕여자대학교에서 아동학을 공부하고,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유아교육 석사를 마쳤습니다.『마법천자문 고사성어』의 재미있는 퀴즈를 출제하였으며, 어린이와 부모님을 위한 책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아이에게 상처를 주는 101가지 말과 행동』, 『그림책 태담』,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먹통 가족의 소통 캠프』등이 있습니다.



이름: 김향선약력: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작가
※ 그린이소개


이름: 신영미[마법천자문 고사성어 고급편1]에 나오는 캐릭터들과 만화를 그려 주신 신영미 선생님은 데뷔한 지 10년이 넘은 베테랑 만화가이십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신 콩쥐팥쥐 전], [달의 선녀], [꿈], [북유럽 신화], [퀴즈천자문 시리즈],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이 책의 구성
등장인물 소개

제1마을 우후죽순(雨後竹筍)
제2마을 인산인해(人山人海)
제3마을 오리무중(五里霧中)
제4마을 초근목피(草根木皮)
제5마을 산해진미(山海珍味)
제6마을 청풍명월(淸風明月)
제7마을 난공불락(難攻不落)
제8마을 배수진(背水陣)
제9마을 백면서생(白面書生)

한자 연습장
고사성어 사자성어 완성 퀴즈
해답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