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왕조의 선양제도 그 이상과 현실 사이

컬툰스토리 | 주식회사 태믹스 | 2015년 05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중국을 비롯한 유교문화권에서 왕조교체의 방법으로 요순시대에 이뤄진 선양의 방식을 이상적인 방식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에 따라 중국의 왕조도 이러한 선양의 방식을 취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실제 선양이 이뤄지는 현실은 유학자들이 생각했던 이상과는 거리가 멀었다. 결국 인간의 욕망과 권력자의 성향이 선양의 민낯을 드러낸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10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이상적인 왕위계승법 선양 2)요순시대의 선양 3)헌제 조비에게 선양하다 4)위 원제 사마염에게 선양하다 5)남조의 선양 동진과 송 6)피비린내 나는 왕조 남조의 송 7)양무제와 진패선 남조의 마지막 선양 8)북주 통일의 문턱에서 무너지다 9)가장 인간적인 선양 송 태조 10)가장 이상적인 왕조교체방식이란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스토리입니다.

저자소개

컬툰스토리는 하늘 바람꽃이 핀다 침묵으로도 다하지 못하는 그리움 사랑과 고독의 변증법 대학에서 만나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스마트 취업성공비법 사업실패방정식 도서관대탐험 나를 성공 시키는 절묘한 작전타임 시간관리 1주일이 인생을 좌우한다 마음을 여는 힘! 경청과 질문 꿈을 이루는 비밀수첩! 메모기술 내 인생의 갤러리 창의력 등을 저술한 김영태시인을 대표작가로 하여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 교육에 대한 광범위한 사진촬영과 스케치 스토리텔링을 하는 창작발전소입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1. 이상적인 왕위계승법, 선양
2. 요순시대의 선양
3. 헌제, 조비에게 선양하다
4. 위 원제, 사마염에게 선양하다
5. 남조의 선양, 동진과 송
6. 피비린내나는 왕조, 남조의 송
7. 양무제와 진패선, 남조의 마지막 선양
8. 북주, 통일의 문턱에서 무너지다
9. 가장 인간적인 선양, 송 태조
10. 가장 이상적인 왕조교체방식이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