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꾸니 루미 2 - 바다 속 도시

한가을 | 엔블록 | 2008년 01월 2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5,100원

판매가 5,100원

도서소개

초등학교 3, 4학년 이상이면 세대와 연령을 불문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편 환상 동화 『잠꾸니 루미』는 특히 어린이들에겐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와 그림들로 구성된 작품이다. 동화에는 세 종족이 등장한다. 인간이 낮 동안 꾸는 백일몽, 곧 사람의 희망이나 계획, 이상, 욕망, 포부 등과 관계된 종족은 꿈꿈족이다. 인간이 자면서 꾸는 꿈과 관계된 종족은 잠꿈족이다. 그리고 인간의 잠꼬대와 관계된 종족은 잠꼬대족이다. 이 세 종족과 인간에 관한 이야기가 한번 잡으면 도저히 놓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글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과 그림 작가의 그로테스크한 이미지, 독특한 캐릭터 등으로 구성된 이야기는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다. 이 작품은 지구의 생태와 환경에 속한 모든 생명체들은 하나이고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2권에서 루미가 바다 속 고향 루앙을 찾아가는 과정은 전체 이야기에서 독립된, 한 편의 환경 소재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다. 다양한 바다 생물들과 바다 속 환경이 등장하여 어린이들에게 바다 환경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이야기 자체는 어린이들을 가르치려 하거나 교육의 대상으로 파악하지 않는다. 그러한 메시지들은 은연 중 숨겨져 있고 즐거움 자체를 선사하는 데 주력한다. 인류의 보고인 바다 환경, 생태계, 더 나아가 우주와 인간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동화이지만, 한 편의 문학작품으로선‘상상을 초월하는 상상력’과 풍부한 이미지들로 가득 차 있다. 뿐만 아니라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힘 또한 튼튼하다. 책을 읽어 나갈수록 이어질 장면들을 몹시 기대하게 만든다. 하지만 이야기는 늘 전혀 예측할 수 없게 전개된다. 저 깊은 바다 속에는 나의 모든 것을 이해해 주는 또 다른 내가 존재하고 있었다. 독자들은 자신만의 루미를 만날 수 있다. 루미를 통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소중히 여기고 정성껏 돌보고 가꾸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고, 어른들에겐 자신이 오래 전 잃어버리고 돌보지 않았던 꿈과 만나게 해 준다.

저자소개

저자 : 한가을 2006년 동화 『날아라 아리!』로 한국안데르센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와 미스터리적 상상력이 결합된 판타지『잠꾸니 루미1,2,3』이 있다. 현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과 다양하고 실험적이며 독특한 소재에 바탕을 둔 소설들을 발표하고 있다. 그림 : 김석류 동화「대머리 여왕」으로 제3회 미술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경희대학교 디지털 콘텐츠학과를 졸업하고, 2007년 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목차소개

1. 한밤의 불청객 2. 루앙으로 가는 길 3. 수십만 마리의 정어리 4. 미스터 피치와 미스 새침 5. 위기의 엄마 6. 미스터 피치의 추억과 수면 항해 7. 새벽의 습격 8. 세 개의 기둥 섬 9. 바위 공으로 된 문들 10. 텅 빈 도시 11. 목을 베는 시계탑 12. 튜브 속 탈출 13. 하늘을 뒤덮은 괴풍선 14. 붉은남작의 섬 15. 꿈 풀이를 둘러싼 다툼과 꿈이 머무는 곳 16. 얼음의 도시 17. 친구들을 만나다 18. 위기에 처한 비앙키의 계획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