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에서 부르는 노래 개정판 (사순절 묵상 40일)

김화영 | 나다북스 | 2015년 02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600원

판매가 3,600원

도서소개

광야에서 부르는 노래 사순절 묵상 40일 은 사순절 기간에 말씀과 함께 현대적으로 재구성된 영성이야기를 하루에 한 편 씩 읽고 묵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묵상집입니다. 주간 별로 테마에 따라 삶의 각 분야를 영성적으로 조명해 봄으로써 자신의 삶을 하나님 앞에 점검하고 십자가의 고난이 주는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특별한 전례일에는 기념예배순서와 영성수련을 위한 간단한 설명을 달아 놓음으로써 개인 묵상집 뿐만 아니라 교회에서 교재로 활용할 수 있게끔 해놓았습니다. 여는 주간은 구원의 신비로 들어가기 위해 마음을 엽니다. 첫째 주간은 십자가에 달리신 숨어계신 하나님을 우리의 일상에서 묵상합니다. 둘째 주간은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기 위해 회개하고 돌이켜야 할 부정적인 감정들과 죄에 대해 묵상합니다. 교부들이 9종죄 혹은 7종죄로 분류한 것을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부정적 감정과 죄를 중심으로 분노 교만과 비교 우울감 등을 묵상합니다. 셋째 주간은 깨어있음에 대해 묵상합니다. 평화 침묵 기도 식별 등 우리가 누려야 할 깨어있는 삶에 대해 묵상합니다. 넷째 주간은 기독교 영성의 중심인 말씀을 깊이 있게 경청하는 삶에대해 묵상합니다. 경청 자연 성만찬 성경 등에 대해 묵상합니다. 다섯째 주간은 영성가들이 살았던 삶의 보화들을 우리의 삶에 적용하고 묵상합니다. 순명 노동 환대 등을 묵상합니다. 여섯째 주간은 성 고난주일의 전례와 함께 가상칠언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 아버지의 끝없는 사랑을 묵상합니다.

저자소개

나다공동체 대표 나다 영성연구소 소장 영성지「na·da」발행편집인 묵상지「보시니 참 좋았더라」편집인을 지냈고 현재 연세대학교 등에서 인문과 영성 신학을 통섭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영성의 원형적 요소를 교차학문적으로 통합하여 일상의 삶에서 실현하도록 돕는 데 관심을 가지고 예배를 통해 사람을 치유하고 세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자유의 영성』 『행복한 영성수련』 『영성 삶으로 풀어내기』 『영성학교1』 『광야에서 부르는 노래』 『영원의 사랑이 시작되다』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 『사랑의 신학(제디스 맥그리거)』이 있습니다. 이외 다수의 논문을 집필했습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차례
프롤로그
책의 구성과 의미
여는 주간_ 구원의 신비로 들어가다
첫째 주간_ 숨어계신 하나님
둘째 주간_ 마음을 드높이
셋째 주간_ 늘 깨어있으라
넷째 주간_ 한 말씀만 하소서
다섯째 주간_ 살아낸 것만 내 것이지
여섯째 주간_ 십자가 위의 사랑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