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홀릭, 신들의 섬에서 노닐다

임진숙 | eStory | 2010년 11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 세계 최고의 섬 발리! 발리는 국내 여행사 직원들이 뽑은 신혼여행지 1위,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트래블+레저> 설문조사 결과 수년간 `세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된 곳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살았던 저자는 짧게 머물렀던 발리의 매력을 잊지 못해 다시 ‘신들의 섬’을 찾는다. 발리의 예술촌 우붓에서 민박하며 현지인들과 섞여 발리의 속살을 체험한다. 수많은 동명이인을 낳은 독특한 발리의 작명법부터 발리인의 우주관을 엿볼 수 있는 3원론, 화려하고 경건한 종교의식과 명절 풍경, 결혼식과 화장식 등 특별한 통과의례, 발리 무용과 회화까지 저자가 소개하는 발리의 모습은 기존 발리 책에서 접하지 못했던 흥미로움을 안겨준다. 또한 책에 실린 많은 사진이 생생함을 더해준다. 저자가 힘들게 올라간 발리의 성스러운 산, 아궁산 정상의 절경과 사원에서의 기이한 체험도 신비롭다. 저자는 발리 사람들을 가까이 지켜보며 그들의 돈독한 신앙심을 이해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아직까지 발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휴양지 이미지가 강하지만, 5일 남짓 패키지여행으로 다녀오기엔 너무나도 볼거리와 할 거리가 많은 역동적인 섬이다. 신혼여행객뿐만 아니라 배낭여행객과 장기여행자에게도 발리는 매력적인 관광지란 사실을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발리에서 헤매지 말자! 발리지역 상세지도와 지역 간 거리 & 교통 시간표 수록 발리 전도는 물론이고 핵심 관광지역인 꾸따, 우붓, 스미냑, 누사 두아, 사누르 지역의 상세지도는 여행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어떤 음식을 하는 식당인지, 어떤 종류의 가게인지, 걸어서 얼마쯤 걸리는 도로인지 이 책에 실린 상세지도만 있으면 만사 OK. 아울러 발리 주요 관광지가 있는 지역 간 거리와 교통 시간이 도표로 자세히 나와 있다. 부록 성격의 5장은 발리 총정리 편. 정보 위주로 발리 문화, 역사를 포함해 여행에 필요한 각종 Tip과 볼거리, 먹을거리, 기본회화까지 총 망라해 놓았다. 발리로 여행 가려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압축 요약한 책 속의 책이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프리랜서로 활동했다. 10년 가까이 [샘이깊은물]의 고정필자로 글을 썼으며 [가정조선], [Feel], [앙쥬] 등에서 자유기고가와 객원 기자로 일하며 수많은 사람을 만나 인생 공부를 했다. 틈틈이 배낭 메고 외국으로 여행을 다니다 자연스레 해외봉사활동에 마음이 쏠려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 해외봉사단에 지원했다. 2001년, 하던 일을 접고 훌쩍 인도네시아로 날아가 2년 동안 족자카르타에 있는 가자마다 대학교와 자카르타의 나시오날 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쳤다. 그때 잠깐 머물렀던 발리를 잊지 못해 다시 지상 낙원을 찾았다. 쓴 책으로는 [천 가지 이야기가 있는 나라 인도네시아], [역지사지 세계문화/인도네시아 편], 옮긴 책으로는 [세잔과 사과를 닮은 아이]가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