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탐정 썰렁홈즈3

글 김원섭/그림 김석 | 뭉치 | 2015년 09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멘사코리아가 강력 추천한, 아이들의 잠들어 있는 두뇌를 깨워 주는 책!

퍼즐을 풀다 보니 어느새 사고력 점프! IQ가 쑥쑥!!
대한민국 IQ 상위 2% 멘사코리아에서 강력 추천한 책!

『퍼즐탐정 썰렁홈즈』는 어린이들의 두뇌계발과 사고력 개발을 위해 단순히 풀기만 하는 퍼즐에 재미있는 스토리를 넣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신개념 스토리 퍼즐북이다.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하나의 사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속에 기상천외한
퍼즐이 숨어 있다. 주인공 썰렁홈즈와 함께 의뢰가 들어온 사건마다 숨어 있는 퍼즐을 풀면서 초등 교과 과정의 과학상식을
배우고 사건을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

『퍼즐탐정 썰렁홈즈』는 국내 최고의 어린이 과학잡지 『과학소년』과 『어린이과학동아』에서 20여 년 기자생활을 한 김원섭 기자와 동아사이언스의 두뇌계발 프로젝트팀이 만나 공동 개발한 작품으로 2006년에 퍼즐탐정 썰렁홈즈 1, 2권을 출간한 이후 어언 10여 년 만에 3, 4권을 출간하게 되었다. 또한, 대한민국 IQ 상위 2%의 두뇌집단 『멘사코리아』에서 내용을 감수, 추천함으로써 이 작품의 공신력을 한층 더 높였다.

『퍼즐탐정 썰렁홈즈』의 장점은 사건을 한눈에 보여 주는 공감각적인 비주얼에 있다. 단순한 텍스트와 도표에 머물던 기존 퍼즐과는 달리 일러스트레이터 김석 작가의 독특한 일러스트는 앞으로 퍼즐이 나아가야 할 미래를 보여 주고 있다. 일러스트 속에 숨어 있는 퍼즐을 찾기 위해서는 세심한 관찰력이 요구되기도 하고, 때로는 복잡한 미로를 통과하거나 색깔의 마술에 걸릴지도 모른다. 각 문제의 일러스트는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상황을 보여 주기도 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단서가 되기도 한다. 또 과학의 원리를 설명하거나 지식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퍼즐탐정 썰렁홈즈』를 통해 독자는 주인공과 함께 창의력과 추리력을 이용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게 된다. 그의 눈부신 활약에 독자들은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신선한 웃음과 감동을 받게 된다. 또한 그와 함께 퍼즐을 해결하다 보면 신비한 퍼즐의 묘미에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될 것이다.

[퍼즐탐정 썰렁홈즈 3권] ‘지지리 마란드러’의 방학숙제 대작전
주인공 썰렁홈즈는 의뢰가 들어온 사건마다 숨어 있는 퍼즐을 풀면서 사건을 하나씩 해결해 나간다. 지지리 말을 듣지 않는 썰렁홈즈의 조카 ‘지지리 마란드러’, 스팸 문자의 달인 ‘머완는지 궁구마니’ 어린이 장난감 발명가 ‘애더리 시러라’, 괴짜 천문대장 ‘저벼리 빈나리’, 뱀 마을 아프리카 족장 ‘비아미 젤무서’ 등 특별한 이름을 가진 의뢰자로부터 의뢰받은 27개의 심오한 사건에 숨어 있는 108개 퍼즐이 담겨있다. 손에 땀을 쥐는 퍼즐탐정 썰렁홈즈의 사건일지를 읽고 퍼즐을 풀다 보면 어느새 사고력 점프! IQ가 쑥쑥 올라간다.

저자소개

저자 : 김원섭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과학소년’, ‘과학동아’, ‘어린이과학동아’에서 20여년 동안 어린이 과학 기자로 활동했습니다. 동아사이언스 생생탐사 시리즈를 만들고 직접 생생탐사를 진행했으며, ‘무줄이보드’와 ‘미션키트’와 같은 교육교재를 개발해 과학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퍼즐탐정 썰렁홈즈’시리즈, ‘다운이 가족의 생생탐사’시리즈, ‘도도새는 어디로 갔을까’등이 있습니다.

그림 : 김석
‘아이큐점프’ 신인 공모전을 통해 데뷔하여 유쾌한 캐릭터로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는 선생님입니다. 늘 아이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려 노력하며 순수한 동심을 잃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과학동아」, 「과학쟁이」 등에 그림을 그리고 있으며, 그린 책으로는 『나는 과학자다』, 『초등 과학으로 리더되기』, 『정재승의 만화 과학 콘서트』, 『퍼즐탐정 썰렁홈즈』, 『퀴즈과학상식-공룡』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가의 글
추천의 글
썰렁홈즈는 누구인가
퍼즐을 푸는 키포인트

사건1 스팸 문자의 달인 ‘머완는지 궁구마니’
사건2 식물나라 나무의사 ‘꼬따고 쁘리뽀바’
사건3 징글랜드 동물원장 ‘믈리니 마이아파’
사건4 어린이 장난감 발명가 ‘애더리 시러라’
사건5 썰렁홈즈의 퍼즐스승 ‘가르치메데스’
사건6 정글의 왕자 ‘정그리 타자나’
사건7 얼음 제조 전문가 ‘스치고도 이비어니’
사건8 종이 나라의 ‘오려라 공주’와 ‘풀치래 왕자’
사건9 우산나라 착한요정 ‘에라 비나아라’
사건10 모래성 쌓기 챔피언 ‘모래아리 까르까르’
사건11 ‘지지리 마란드러’ 여름방학숙제 대작전
사건12 반대루 방송국의 MC ‘머이리 헷갈리나’
사건13 전통놀이 연구 동아리 ‘한·설·사’
사건14 아인슈타인 팬클럽 회장 ‘알 슈탄짱’
사건15 세계 최고의 요리사 ‘미가글 이러!’
사건16 괴짜 천문대장 ‘저벼리 빈나리’
사건17 아프리카 로봇 발명가 ‘삐리비리 잉치카’
사건18 비밀의 섬 ‘모른대도’의 수상한 올림픽
사건19 큰머리 외계인 ‘꽁짱마’의 지구정복
사건20 이상한 철도나라의 ‘내려스’
사건21 숫자퍼즐의 마술사 ‘팔각공주’
사건22 뱀 마을 아프리카 족장 ‘비아미 젤무서’
사건23 섭섭박사 VS 썰렁홈즈
사건24 선물 발송의 달인 ‘산타다 굴러스’
사건25 ‘지지리 마란드러’의 겨울방학 숙제
사건26 ‘만만바도 아우다라’의 초콜릿 공장
사건27 거울나라의 공주 반대루 댈레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