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감기 : 아파도 괜찮아, 도망치지 말고 마주봐

루이제 레더만 | 율리시즈 | 2015년 1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트라우마 전문가로서 현장에서 숱한 사람들의 고민과 고통을 함께해온 루이제 레더만은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마음의 회복력’을 기를 수 있는 자가진단과 치유법을 이 책 《마음의 감기》에 담았다. 간략하고 단순한 설명들이지만 이 책을 결코 가볍다 할 수 없는 이유는 본문만큼이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잠시 멈추고 돌아보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거의 매 꼭지마다 제시돼 있는 이 코너는 책에서 제안하는 다양한 연습법의 실천고리로서, 대상을 정확히 인식하고 정확히 바라볼 것을 주문한다. 마치 정신과 전문의와 마주앉아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느낌을 줄 만큼, 각각의 질문과 설명은 깐깐하고 세밀하다. 저자가 실제로 환자들과 부대끼며 시행착오 끝에 얻어낸 정선된 내용임을 확인하는 순간이다. ‘독자로 하여금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용기를 불어넣어주고 싶다’는 저자의 바람 역시 충분히 수긍하게 된다.

저자소개

지은이 | 루이제 레더만 Luise Reddemann
의학박사이며 정신과 전문의. 특히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트라우마 치료 전문가로서 명성이 높다. 1985년부터 2003년까지 독일 빌레펠트 소재 요하네스기독병원 산하 심리치료 및 심신의학 클리닉을 진두지휘하며 트라우마 장애로 고통을 겪는 많은 이들을 치료했다.
첫 저작인 《마음의 감기(원제: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는 이미 집필 당시부터 수많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거친’ 책으로, 출간 후 독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베스트셀러로서 사랑받았고, 10여 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심리학 부문에서 상위권에 올라 있다. 이후 집필한 책으로 《정신역학적 트라우마 치료: PITT》 《존엄: 심리치료에서 잊힌 가치로의 접근》 《전쟁 후 아이들의 심리치료》가 있고, 공저로 《트라우마 증상의 인식과 극복》 《치유력을 지닌 상상》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정신역학적 트라우마 치료》 《생의 전환점과 위기에서 만난 마음챙김과 연민》이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 박성원
이화여자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에서 한독과 국제회의 동시통역을 전공했다. 독일문화원 주재 “외국인을 위한 독일어 디플롬” KDS 및 GDS를 받았으며 2005년 프랑크푸르트 국제도서전에서 [한국의 책 100] 번역자에 선정되었다.
옮긴 책으로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마음의 오류》 《모두가 열광하는 셀프 마케팅 기술》 《리더십: 소크라테스부터 잭 웰치까지》 《자유놀이의 시작》 《지구는 왜 점점 더워질까》 《아이의 영혼을 위한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 《너에게 가장 소중한 친구가 되어줄게》 《누가 바다를 훔쳐갔지》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독자 여러분에게

1장 현재를 수용하기
나는 바닥까지 추락한 것 아닐까 · 마음껏 슬퍼해도 좋아 · 질병과 고통 또한 삶의 자양분 · 이 고통과 슬픔을 견딜 수 있을까 · 다른 시각으로 바라본다는 것 · 상대적으로 달리 체감되는 시간 · 수용하는 마음을 키워보기 · 축복의 말을 찾아서 · 내 삶을 결산한다는 것 · 지금이 적절한 때일까? · 변화를 위한 토대에 도전

2장 면역력 기르기
용기 · 심장과 이성 · 반복과 연습 · 기쁨과 기뻐하기 · 의식적으로 기뻐하기 · 소리 내어 웃기 · 아름다움 · 주의를 기울여 인식하기 · 처음 시작하는 이의 자세 · 온전히 현재에 집중 · 스스로 관찰 · 생각 바꾸기 · 수용 · 양보 · 이 또한 지나가리라 · 분별 · 결단력과 고집 · 생각의 틀 의식하기 · 변화시키기 · 애쓰지 않기 · 단순함 · 도움을 기꺼이 받아들이기 · 일상의 단순한 일들 · 게으름 · 열정적인 참여 · 희망 · 겸허함 · 자아와 인간관 · 자기치유 · 내적 치유자 · 죄와 죄책감 · 선 긋기 · 투지 · ‘아니요’라고 말하기 · ‘예’라고 말하기 · 공감과 동정 · 자비로운 마음 · 온기 · 연대감 · 마음의 그림과 상상력 · 상상력 활용하기 · 비전 · 직관 · 영감 · 창의성 · 독창성 · 진정성 · 잠재력을 방해하는 것들 · 초연한 마음 · 선의 · 걸림돌 · 치유하는 말과 상처 주는 말 · 행동 · 습관 · 잔잔한 물에 돌을 던지다 · 고요함 · 영성 · 사랑 · 감사 · 자연 · 휴식

3장 치료의 열쇠
마음의 회복력 · 건강의 기원 · 몰입

4장 극복
두려움을 극복하는 법 · 좌절에서 벗어나는 법 · 분노를 다스리는 법 · 유머 감각을 키우는 방법 · 갈등을 해결하는 법 · 이별하고 내려놓기 · 상실의 슬픔에서 빠져나오는 법 · 탄식을 소망으로 바꾸는 방법 · 자존감을 높이는 법 · 선을 더 잘 긋는 법 · 고통에 대처하는 법 · 내면의 어린아이를 돕는 방법

감사의 말 · 참고 문헌 · 인용 자료 출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