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가격은 얼마인가요?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 2013년 02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진짜 가격은 얼마인가요?』는 아이쿱생협과 한겨레경제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 ‘윤리적 소비 공모전’의 당선작들을 모아 엮은 책이다.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개년에 걸쳐 다양한 연령대의 평범한 사람들이 보내온 83편의 윤리적 소비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평범한 사람의 일상 속에 자리 잡은 ‘윤리적 소비’의 이야기를 보여줌으로써 멀고도 딱딱하게만 느껴지던 윤리적 소비의 이로움과 기쁨을 전해준다. 나아가 자신과 가족의 건강에 보탬이 되면서 동시에 사회적 약자도 도울 수 있는 윤리적 소비의 간편한 실천법을 익힐 수 있는 실용적 안내서이기도 하다.

저자소개

:: 펴낸이 소개 -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는 아이쿱 생협 조합원들의 소액 기부금을 재원으로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2006년 5월에 한국생협연구소라는 명칭으로 설립하여 2009년 3월에 현공정거래위원회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재창립 하고, 2012년 12월에는 지정기부금단체로 지정되었다.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는 조사, 연구, 교육, 인식증진, 연대 활동을 통해 아이쿱생협의 싱크탱크 역할 뿐만 아니라 1987년 이후 탄생한 새로운 생협 운동과 한국협동조합운동의 양적, 질적 성장을 인도하는 연구기관이고자 한다.
모든 성과물은 웹사이트(www.icoop.re.kr)를 통해 공개하고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팟캐스트(coopcast)와 e-book 등을 제작 · 배포하고 있다. 주요 성과로 3년마다 실시하는 한국 생협 최대의 표본 조사 [조합원 소비생활과 의식 조사 보고서], 6년째에 접어드는 [윤리적 소비 공모전]를 꼽을 수 있으며, [한국생협운동의 기원과 전개]을 비롯한 다수의 간행물을 내놓았다.

목차소개

01 머리말_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이사장 이정주
추천사_ 한겨레경제연구소장 이현숙

02 나와 가족을 살리는 소비
- 친환경 먹거리와 생협 이야기

03 더불어 사는 소비
- 공정무역 이야기

04 사회적 약자를 돕는 소비
- 사회적기업 이야기

05 지구를 살리는 소비
- 재화의 선순환

06 세상을 바꾸는 소비
- 윤리적 소비, 바로 알고 실천하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