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씨 심는 남자

소강석 | 샘터사 | 2015년 12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 책 소개 |

희망의 꽃씨를 움켜쥔 채 황무지에 홀로 선 목회자의 고백과 성찰
어려운 시대 모든 교회개척자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도전이 되고자 발 벗고 나선 목사가 있다. 전북 남원의 전형적인 시골 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는 솔직하고 감각적인 언어를 구사하는 시인이기도 하다. 기독교 불모지인 가정환경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으려고 혈혈단신 상경하여 개척교회를 일군 인생 역정은 한 편의 드라마다. 복음을 전하는 목회자로 살기 위해 결코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삶을 살아왔다. 그가 오늘날까지 고군분투하며 황무지에 심은 꽃씨는 4만여 명의 신도가 모인 대형교회 담임목사라는 이름으로 꽃피웠다. 그는 목회 활동뿐만 아니라 민족과 역사를 향한 사회적 책임과 환원 사역을 통하여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차세대 목회자로 인정받고 있다.

교회를 넘어 세상과 소통하려는 의지가 담긴 메시지
저자는 한국교회가 교회라는 울타리에 안주하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을 전파하기 위해 세상과 소통해야 한다고 늘 강조해왔다. 그동안 그가 세상에 전한 메시지는 40여 권의 책으로 출간되어 교회와 세상을 잇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최근에는 조선일보와 매일경제에 칼럼을 연재하기도 하였다. 성도들의 아픔과 상처를 보듬고 치유하는 ‘엿장수 목회’와 오직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만을 추구하는 ‘생명나무 목회’를 목회철학으로 삼는 그는 교회뿐만 아니라 민족과 국가를 위해 부단히 움직이는 성실한 목회자다. 이 책은 그동안 치열하게 세상 밖으로 걸어 나와 희망의 꽃씨를 심은 그 열정의 집약이다.

삶 가까이에서 느끼고 배우는 영성의 향기
그의 글은 투박하지만 진솔하다. 시골 소년의 순박함과 도시적 세련미를 동시에 갖추고 있다. 일상의 사소한 변화와 감동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거기에서 크고 작은 깨달음을 발견해낼 줄 안다. 목회 현장이나 일상에서 경험한 자연과 인간에 대한 연민과 사랑을 그만의 독특하고 섬세한 언어로 표현하고 해석한다. 그의 감성은 관념적이지 않고 구체적이기에 보다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목회자이자 시인으로서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의 밝은 미래를 꿈꾸는 그의 글이 꽃씨가 되어 세상 가득 흩날리길 바란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꿈에도 상처가 있다’는 과거 지난한 고통의 삶 속에서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은 자전적 이야기로 우리 사회를 향한 연민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2부 ‘상처에도 향기가 있다’는 꿈을 위해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과정에서 체득한 삶의 지혜를 담고 있다. 3부 ‘다시, 첫 새벽길을 기다리며’는 어려움을 무릅쓰고 새롭게 출발하는 삶의 자세와 태도를 담고 있다. 4부 ‘황무지일수록 꽃씨를 뿌려라’는 2014년부터 현재까지 조선일보와 매일경제에 연재한 칼럼을 묶은 것으로, 한국사회를 향한 제언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 추천의 글 |

그의 글은 검투사의 검놀림 같은 화려함과 현학적 위장, 표피적 어루만짐보다는 선이 굵은 정공법을 통하여 상처를 치유하는 특유의 돌파력과 저력이 있다. 거친 황야를 달려가는 들소처럼 가슴을 뜨겁게 뛰게 하는 야성과 소망이 있다. 그는 구약의 하박국 선지자가 피투성이가 된 조국을 가슴에 부여안고 성루에 홀로 앉아 울부짖었던 것처럼 민족을 향한 뜨거운 애국심을 품고 역사의 한복판에서 거친 폭풍에 맞서 달려가고 있다. 젊은 나이에 대한민국 국민훈장을 수훈한 것은 그가 나라를 위해서 얼마나 치열하게 세상과 부딪치며 꽃씨를 심었는가를 짐작하게 한다.
이어령(중앙일보사 상임고문, 이화여대 석좌교수, 전 문화부장관)

그가 솔직하게 털어놓는 자신에 관한 이야기들은 인간적 친밀감을 느끼게 하고, 그동안 벌여온 활동들에 관한 설명은 교회와 목사에 대한 고정관념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목사, 시인, 애국자 등 그가 지닌 세 얼굴이 때로는 교차하고 때로는 번갈아 드러나면서 글 읽는 맛과 호소력을 더해준다.
이선민(조선일보 여론독자부장)

저자소개

| 저자 소개 |

소강석
어린 시절, 황순원의 소나기 소년처럼 고무신을 신고 바람개비를 돌리며 자랐다. 지리산 자락 아래 한 학년에 두 반이 있는 시골학교에서 육영수 여사가 보내준 ≪어깨동무≫라는 어린이 잡지와 고전을 읽으면서 문학 감성을 키웠다. 웅변을 배운 적은 없지만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청중을 울리고 상을 받곤 했다.
그러던 어느 날, 타지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던 중 한 문학소녀를 만나러 처음으로 교회를 가게 되었고, 알퐁스 도데의 꼬마철학자처럼 순수한 문학 감성이 발화하였다. 그러다가 기독교 신앙에 푹 빠지게 되었다. 마침내 신적 소명을 받아 신학교에 가기로 결심한 후, 유교적 가풍이 유달리 강했던 아버지로부터 모진 매를 맞고 집에서 쫓겨났다. 풍운아처럼 밑바닥을 떠돌며 절대 고독의 광야에서 자신을 부른 임에 대한 사랑과 열정의 꽃을 피웠다.

그는 맨바닥에서 기적 같은 교회 부흥을 이루어 4만여 명의 신도시 대형교회 목회자가 되었으며, 국민일보를 비롯하여 교계 언론과 중앙일간지에 수많은 글을 썼다. 급기야 글쓰기 책 ≪영혼의 글쓰기≫를 저술했을 뿐만 아니라 조선일보 에세이와 매일경제 칼럼을 쓰면서 교회의 담을 넘어 세상과 소통하는 저널리스트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2006년 한국기독교출판문화 최우수상 수상작인 ≪신정주의 교회를 회복하라≫를 비롯하여 35권의 책과 시집 6권을 출간하였다.
목회 활동뿐만 아니라 애국적 민간외교 활동을 인정받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하였다. 큰 교회보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아픔을 보듬고 치유하는 생활 목회와 민족과 역사를 향한 사회적 책임과 환원 사역을 통하여 한국교회의 새로운 길을 여는 다음 시대 지도자로 주목받고 있다.


목차소개

| 차례 |

추천사1 / 추천사2 / 머리말

1부 꿈에도 상처가 있다
잊지 못할 그해 겨울 / 따뜻한 국밥 한 그릇 / 저녁이 되면 누구나 빈손으로 돌아간다 / 달려라, 그대 심장이 뛰고 있을 때까지 / 산이 높으면 골짜기도 깊다 / 꿈에도 상처가 있다 / 가슴에 남은 집념의 불씨 / 푸른 버드나무의 꿈 / 눈물에 젖은 꿈일수록 빛난다 / 외로워야 길을 떠난다 / 코르사코프 항구는 울지 않는다 / 강릉 옛길을 거닐며 / 정상에 오르는 것만이 전부는 아니다 / 먼지도 햇빛을 받으면 광채를 발한다 / 누구나 돌아가야 할 영혼의 고향이 있다 / 인생이라는 아름다운 소풍 / 꿈꾸는 나비가 꽃을 피운다

2부 상처에도 향기가 있다
이야기, 그 황홀한 상상의 세계 / 상처에도 향기가 있다 / 화해를 이루는 중보자가 되고 싶다 / 인생의 진짜 주인을 만나다 / 잊지 말아야 할 떠돌이 삶 / 책 없이는 못 살아 / 지금 그녀를 만난다면 / 청춘은 길 위에서 쓰러지지 않는다 / 외톨이 청춘 / 가출 소년과 가출 소녀의 만남 / 미안하오, 도선생 / 걸레 반장 / 아들이 쓴 편지 / 사모곡 / 사랑은 세월의 강을 넘고 / 밥순이 사모님, 행복하시나요?

3부 다시, 첫 새벽길을 기다리며
남 몰래 흐르는 눈물 / 양복 회상 / 밤에 출근하는 남편 / 갈대 목사 / 치자 꽃 향기 그윽한 인생 / 지하 예배당의 교훈 / 엿장수 목사 / 소나기 소년 / 진돌이와 진순이의 사랑 전쟁 / 문지방 언어 / 이런 아내, 이런 남편 / 어느 대형교회 목사의 고백 / 아직도 올라야 할 정상 / 지성을 넘어 영성으로/ 다시, 첫 새벽길을 기다리며 / 산을 오르며, 영혼을 씻으며 / 꽃씨 심는 남자 / 수많은 별 중에 나를 택한 당신 / 나의 주홍글씨

4부 황무지일수록 꽃씨를 뿌려라
이인임의 만두는 틀렸다 / 찜질방에서 잠든 떠돌이별을 보셨나요 / 좌절하고 싶을 땐 분노해보세요 / 6 25 참전 흑인 노병의 젖은 눈 / 치열한 삶터에서 발견하는 영성의 향기 / 지극한 정성이면 바꿀 수 있을까 / 황무지일수록 꽃씨를 뿌려라 / 무등산 낙엽이 들려주는 가을 이야기 / 얼마나 낮아져야 당신을 만날 수 있을까 / 연해주의 아리아 / 따뜻한 민족주의 / 사관(史觀)의 독립 / 그 사람, 그 세상 / 통일의 꽃씨 / 알고 있나요 / 국제시장을 넘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