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공식

존 M. 헨쇼 | 반니 | 2015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000원

판매가 11,000원

도서소개

일상에서 만나는 흥미만점 수학공식! 도플러 효과에서 군중규모 추산에 이르기까지 세상을 풀어내는 52가지 공식 이야기 『세상의 모든 공식』. 이 책은 수학책은 아니지만 수학공식에서 영감을 받은 이야기를 모아놓았다. 모든 방정식의 배후에는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하나의 방정식이 여러 이야기를 이어주기도 하고, 여러 방정식이 하나의 이야기로 귀결되기도 하고, 여러 이야기에 여러 방정식이 짜여 있기도 하다. 이 책에는 다단계가 어떤 원리고 되어있는지 방정식으로 풀어내 보여주는가 하면, 비만을 측정하는 BMI 수치는 그저 비교치에 불과하다는 설명까지,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책에 실린 이야기들이 과학과 공학에 관한 것만은 아니다. 비즈니스, 예술, 레포츠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한다. 52가지나 되는 신기한 수학 이야기들이 짤막짤막하게 펼쳐진다. 52가지 방정식들 가운데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것도 있지만, 생소한 것도 적지 않다. 책에 실린 방정식 가운데는 단순하게 이해할 수 없는 대단한 이론들도 수록되어 있다. 때문에 저자는 자신의 수준에 맞게, 읽고 싶은 순서대로, 설렁설렁 읽기를 추천한다.

저자소개

저자 존 M. 헨쇼 미국 털사Tulsa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로, 일반인을 위한 교양과학서를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 《측량의 함정: 수치가 드러내는 진실, 숨기는 진실Does Measurement Measure Up?: How Numbers Reveal and Conceal the Truth》이 있으며, 국내에는 《감각의 여행A Tour of the Senses》이 출간되었다. 역자 이재경 경영컨설턴트와 영어교육출판 편집자를 거쳐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중이며 외국의 좋은 책을 소개, 기획하는 일에 몸담고 있다. 번역이야말로 세상 여기저기서 듣고 배운 것들을 전방위로 활용하는 경험집약형 작업이라고 자부한다. 옮긴 책으로 《달-낭만의 달, 광기의 달》, 《우리는 10분에 세 번 거짓말한다》, 《이노베이션 킬러》, 《비밀의 도시》, 《가든 스펠스》, 《레이시 이야기》, 《뮬, 마약운반 이야기》등이 있고, 고전명언집 《다시 일어서는 게 중요해》를 엮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1. 지구와 사과_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 2. 중간의 의미_표준정규분포 또는 ‘종형곡선’ 3. 모나리자의 황금미소_황금비 Φ 4. 기린의 심장_베르누이의 비압축성 유동 방정식 5. 전류 전쟁_교류의 전압 6. 불자동차 효과_도플러 효과 7. 이 청바지 뚱뚱해보여?_체질량지수 8. 0 또는 1로만 답하시오_이진법 연산의 예 9. 쓰나미의 정체_파동의 정의 10. 무어의 업보_기하급수적 증가의 예 11. 상상의 탄성_훅의 법칙 12. 경찰 추산의 내막_군중 규모 추산 13. 파이가 뭐길래?_파이 값 14. 땀 빼는 일_뉴턴의 냉각법칙 15. 한 많은 주행거리_일률의 정의 16. 케이슨에서 있었던 일_헨리의 법칙 17. 화씨섭씨_화씨와 섭씨의 관계 18.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방정식_오일러 항등식 19. 공짜 에너지의 꿈_열역학 제1법칙 20. 화성의 저주_힘의 단위 전환 21. 유레카!_물체의 밀도 22. 돈이 돈을 낳고_복리 계산 23. 허수아비의 증명_피타고라스 정리 24. 수의 에베레스트_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25. 빛을 꺾어주세요_스넬의 법칙 26. 꿀벌 실종사건_야생 수분매개자를 위한 부지 적합성 예측 27. 태양을 피하는 방법_자외선차단지수 28. 롱다리의 약점_오일러의 좌굴 방정식 29. 사랑은 롤러코스터_페러데이의 전자기 유도 법칙 30. 실패의 사슬_점탄성 재료의 손실계수 31. 붙어야 산다_아몽통의 마찰 법칙 32. 트랜스포머 완결편_푸리에 급수의 예 33. 돌려막기의 전설_등비수열의 예 34. 빛이 있으라 하니_진공 속 빛의 속도 35. 잘났어, 정말_지능지수 산출 36. 지구의 나이_방사성 원소 붕괴의 수량화 37. 이제 좀 들려요?_월리스 새빈의 잔향 시간 38.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_원자로 가동 중지 후 잔열 발생률 39. 쌍둥이별은 어디에_드레이크 방정식 40.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_정체공기 속 운동체가 받는 공기저항 41. 물의 죽음_자기장이 입자에 행사하는 힘 42. 개와 사람의 시간_개의 나이와 인간의 나이 비교 43. 보디히트_슈테판-볼츠만의 법칙 44. 온기의 빛깔_플랑크 복사법칙 45. 마른하늘에 날벼락_옴의 법칙 46. 물과 기름 사이_액체의 표면장력 47. 물 반 고기 반_폰 베르탈란피 성장 방정식 48. 물타기의 어려움_헐스피드 49. 느림의 과학_하겐­푸아죄유의 방정식 50. 한 우물 파는 법_암반층 파쇄 압력 51. 빨간 약 줄까 파란 약 줄까_통계적 유의성 검정 52. 어느 방정식의 웅변_아인슈타인의 질량-에너지 등가원리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