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살 것인가 인생

수이옌, 징스신즈 | 책드림 | 2015년 08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9,800원

판매가 9,800원

도서소개

『어떻게 살 것인가 인생』은 어릴 적 부모와의 관계, 성장통, 사회화 과정, 자아상 확립, 인간관계, 죽음을 대하는 태도 등 삶의 각 단계에서 부딪히는 본질적인 문제들을 심리학적 접근으로 풀어낸다. 저자는 이것이 정답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다만 우리 스스로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심리학적 실험과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거기에 영화와 드라마, 소설을 곁들여 재미를 더해 준다.

저자소개

지은이_수이옌 隋岩 저명한 심리작가이자 심리상담가로 주요 작품으로는 《심리학과 당신》, 《심리학과 생활》, 《심리학과 인생》, 《잃어버린 심리학 수업》, 《심리학 세계》, 《신선한 심리학》, 《감정의 심리학》, 《심리학으로 마음 키우기》 등이 있다. 지은이_징스신즈 京師心智 중국 심리학회, 베이징사범대학 등 권위 있는 기관의 인정을 받은 징스신즈는 중국에서 이름난 심리건강 교육 전문 기관이자 심리 관련 도서 개발기관이다. 백여 명에 이르는 심리전문가가 팀을 이뤄 심리학 연구 결과를 현실에 적용하고 대중들에게 서비스한다. 징스신즈는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중국 심리학회 테스트전문위원회로부터 ‘정식 심리테스트과정’을 인정받은 기관이다. 옮긴이_채경훈 고등학교 때 접한 중국어에 흥미를 느껴 어떤 번역이 자연스러운 번역이 될까 고민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대학교 졸업 후 중국어 번역에 뛰어들었다. 현재는 번역 에이전시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는 《양쯔 강의 악어: 마윈의 성공스토리(공역)》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01 연약하고 불안한 생명 -생명의 시작 진화론, 심리학과 만나다 -진화심리학 서로 떨어져 사는 쌍둥이 -행동유전학 10개월 동안의 임신 -임신에 관한 문화적 신념 사람은 빈손으로 태어난다 -성장 환경 어릴 때 먹은 음식이 어른까지 간다 -영양과 음식 포도가 일찍 익으면 -조숙증 02 내 본 모습을 돌려다오 -자아, 동질성과 인격 영화 《마스크》의 짐 캐리 -가면을 쓴 인격 당신의 OCEAN을 찾아라 -인격 특징 신기한 9각별 -에니어그램 나는 누구인가? -자아 존중과 자아 개념 천성은 쉽게 변하지 않는다 -자아 정체성 마음속을 들여다보는 사람이 돼라 -열등감과 우월감 누구에게나 모두 매력이 있다 -인격 검사 한 사람이 몇 가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까? -역할 갈등 03 삶의 세 가지 방향 -도덕, 가치관, 종교 하인츠의 딜레마 -아이의 도덕성 발달 비이성적 선택 -도덕의 기원 대조적인 도덕 문화 -미국과 인도 파이 이야기 -역경과 신앙 자기에게 주는 위로 -종교와 심리 04 성장통 -유년기, 생활방식과 부모의 양육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어린 시절이 평생에 미치는 영향 아이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상상력과 심리발달 다시는 너를 울리지 않을게 -감정과 혈연관계 이야기를 나눌 때 마음속에 있는 아이 -감정이입 너는 못난 아이야 -정신적 학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이미 멀리 떠났다 -조부모 양육 내가 첫째인데? -형제자매 관계와 출생 순서 05 또 다른 세계의 발견 -개인과 사회 문화 Female과 Male 외에 -웨이냥僞娘과 쟈샤오즈假小子 약한 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로다 -성차별 중국 드라마 -사회 인식과 태도 길모퉁이에서 다시를 만나다 -오만과 편견 생각을 뛰어넘는 또 다른 생각 -사기꾼 간 때문야! -사회적 스트레스 대처 방식 마음 강화 일기 -복종과 반항 06 당신과 함께한 날들 -숨어 있는 개인 성장 당신은 아이를 이해하나요? -감정적 발달 친밀한 관계의 미래형 -애착과 회피 오늘밤에 잠든 사람은 없다 -불면증 “너 또 살쪘어!” -살과의 전쟁 아무도 나와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다 -의사소통 한 번 꼭 안아줄게 -비언어적 의사소통 07 놓아둘 곳 없는 속마음 -신분과 마음 당신은 정상적인 사람인가 -정상이란 무엇인가 잃어버린 천사 -[피크닉] 천재들의 광기 -성공과 실패의 차이 앵그리버드 -분노를 다스리는 법 모든 사람은 뜨거운 가마 속 개미 같다 -불안 08 인간 사이의 유대 관계 -우정, 애정, 행복 반짝이는 것이 다 황금은 아니다 -유대 관계 쉘든과 친구 되기 -친구 사귀기 전략 끊기도, 정리하기도 어렵다 -이성 연애 넝마주이가 행복한 이유 -행복 나눠쓰기 행복의 좌표를 찾아서 -비교와 행복 09 죽음의 그림자가 다가온다 -죽음과 슬픔 무덤을 보고 두려움에 떤다 -죽음은 삶의 한 부분이다 죽음을 두려워하는가? -연령별로 죽음을 대하는 태도 거부해도 소용없다 -죽음의 의미 극단적인 죽음 방식 -자살 장의사 -죽음 의식과 애도하는 마음 역자 후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