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경

세봉 | 도서출판 온고이지신 | 2010년 10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책소개] 열심히 불교를 믿는 분들도 기초 경전인 금강경 을제대로 일독하신 분들이 드뭅니다. 그 이유는 어려운 한자와 요즘과 맞지 않는 번역 그리고 각자 붙인 설명들이 금강경 을 복잡하게 만든 것입니다. 금강경 은 자신의 내면의 불성을 가장 빠르게 체득할 수 있는 비법이 적혀 있는 경전입니다. 외워서 되는 경전이 아닌 뜻을 이해해야 하는 경전입니다. 이 책에서는 어려운 금강경을 현대적인 용어로 번역하여 많은 분들이 손쉽게 금강경을 일독할 수 있게 정리하였습니다. 한자를 제외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약간의 오류가 있을 수 있지만 전반적인 뜻을 이해하시는데는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어떤 분이나 30분에서 1시간만 투자하시면 전체의 내용을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께서 이 금강경을 통해서 일과 가정 모두에서 승리자가 되셔서 행복한 삶을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역자소개] 세봉(世峰) 20여년 동안 동.서양 철학과 종교에 심취하여 과거의 위대한 유산을 현대적인 것으로 계승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는 한글로 쉽게 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번역한 『반야심경』 『금강경』등이 있고 주역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점을 쳐 생활에 활용하는 『백발백중 주역점』을 저술하였고 『원문으로 읽는 철학사상 다이제스트 시리즈』를 저술하였다. [목차] 머리말 1. 법회가 열리다 2. 수보리님이 법을 물으셨다 3. 깨어난 이는 4가지 고정관념이 없다 4. 머무름이 없는 보시를 하라 5. 모든 관념을 내려 놓으면 참나를 본다 6. 바른 믿음은 흔하지 않다 7. 얻은 것도 없고 설한것도 없다 8. 모든 깨달은 이들은 이 법을 따른다 9. 깨달음을 얻었다는 생각도 내려 놓아야 한다 10. 형상에 집착하지 않은 맑고 깨끗한 마음을 내라 11. 올바른 법을 전하는 것이 가장 큰 보시이다 12. 이 법이 부처님이 계시고 그 제자가 머무르는 곳 13. 이름에 집착하지 마라 14. 머무름(집착)이 없는 마음을 내라 15. 금강경을 지니고 설명하는 공덕 16. 이 법을 따르면 업(業)을 개선할 수 있다 17. 무아(나라는 집착이 없음)에 도달해야 보살이다 18. 한몸(대아)이 되어 하나로 본다 19. 얻을 것이 없기 때문에 얻는다 20. 모든 형상과 관념을 여의다 21. 설하되 설한 바 없다 22. 깨달음은 얻을 것이 없는 것 23. 깨끗한 마음으로 선을 행함 24. 네 구절 게송의 복덕과 지혜는 위대함 25. 모두 하나니 교화하나 교화한 바가 없음 26. 법신(본성 法身)은 형상이 아님 27. 끝남도 멸함도 없음 28. 보살은 일의 결과로 복을 얻으려는 마음이 없음 29. 여래는 오고 가는 것이 아닌 항상 그러한 것(眞如) 30. 개념에 집착하지 마라 31. 모든 현상계에 대한 관념을 내려 놓음 32. 현상계는 진실이 아님 [부록1] 상(相)이란 무엇인가? [부록2] 불교에서 말하는 마음의 구조와 수행의 의미 [부록3] 생각만 내려 놓을 수 있다면 바로 불성을 본다 [부록4]무아(無我)는 진정한 대아(大我)를 의미한다 [부록5]참된 행복은 비교가 없는 것(열반涅槃에 대해) [부록6] 금강경 원문 [부록7] 불교 이해와 수행에 도움이 되는 책 판권

저자소개

[역자소개] 세봉(世峰) 20여년 동안 동.서양 철학과 종교에 심취하여 과거의 위대한 유산을 현대적인 것으로 계승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주요 번역서로는 한글로 쉽게 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번역한 『반야심경』 『금강경』등이 있고 주역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점을 쳐 생활에 활용하는 『백발백중 주역점』을 저술하였고 『원문으로 읽는 철학사상 다이제스트 시리즈』를 저술하였다.

목차소개

역자소개
머리말
1.법회가 열리다
2.수보리님이 법을 물으셨다
3.깨어난 이는 4가지 고정관념이 없다
4.머무름이 없는 보시를 하라
5.모든 관념을 내려 놓으면 참나를 본다
6.바른 믿음은 흔하지 않다
7.얻은 것도 없고, 설한 것도 없다
8.모든 깨달은 이들은 이 법을 따른다
9.깨달음을 얻었다는 생각도 내려 놓아야 한다
10.형상에 집착하지 않은 맑고 깨끗한 마음을 내라
11.올바른 법을 전하는 것이 가장 큰 보시이다
12.이 법이 부처님이 계시고 그 제자가 머무르는 곳
13.이름에 집착하지 마라
14.머무름(집착)이 없는 마음을 내라
15.금강경을 지니고 설명하는 공덕
16.이 법을 따르면 업(業)을 개선할 수 있다
17.무아(나라는 집착이 없음)에 도달해야 보살이다
18.한몸(대아)이 되어 하나로 본다
19.얻을 것이 없기 때문에 얻는다
20.모든 형상과 관념을 여의다
21.설하되 설한 바 없다
22.깨달음은 얻을 것이 없는 것
23.깨끗한 마음으로 선을 행함
24.네 구절 게송의 복덕과 지혜는 위대함
25.모두 하나니 교화하나 교화한 바가 없음
26.법신(본성, 法身)은 형상이 아님
27.끝남도 멸함도 없음
28.보살은 일의 결과로 복을 얻으려는 마음이 없음
29.여래는 오고 가는 것이 아닌 항상 그러한 것(眞如)
30.개념에 집착하지 마라
31.모든 현상계에 대한 관념을 내려 놓음
32.현상계는 진실이 아님
[부록1]상(相)이란 무엇인가?
[부록2]불교에서 말하는 마음의 구조와 수행의 의미
[부록3]생각만 내려 놓을 수 있다면 바로 불성을 본다
[부록4]무아(無我)는 진정한 대아(大我)를 의미한다
[부록5]참된 행복은 비교가 없는 것(열반涅槃에 대해)
[부록6]금강경 원문
[부록7]불교 이해와 수행에 도움이 되는 책
판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