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통작명서 이름

李鴻杓 | upaper | 2011년 01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500원

판매가 3,500원

도서소개

이름은 영원히 남는다. 그래서 좋은 이름을 짓도록 한국전통작명서를 공개한다. 혹자는 이것이 시중에 흔한 작명서와 다르다고 타박을 하는데 바로 이점이 이 책의 특성이요 자랑거리라고 하겠다. 만약 이것이 시중의 작명서와 같아야 한다면 굳이 왜 힘을 드려 이 책을 다시 쓰겠는가?

저자소개

경기도 시흥에서 출생 30여 연간 공무원으로 봉직하다가 퇴직이후 漢學에 몰두하여 125句로 이루어진 석봉천자문에서 지나(支那 China)의 역사와 지리로 된 33여 句를 우리의 역사와 지리로 바꿔 “새로운千字文”을 짓고 조선시대 박세무 선생이 지은 동몽선습에서 지나(支那 China)의 역사를 일연 스님이 쓰신 삼국유사와 김부식 선생이 쓰신 삼국사기의 우리의 역사로 편집하여 “신 동몽선습”을 지었으며 고려 추적 선생이 쓰신 명심보감의 각 문장들을 對句 형식으로 바꿔 누구나 이해하기 좋게 “對句 명심보감”을 만들었으며 우리나라의 고대사를 “하느님 한울님 단군 임금님”으로 새롭게 지었으며 주자가례로 바뀌어 가는 우리제례를 안타깝게 여겨 “제사와 축문”을 지었으며 논어에서 비롯된 한자숙어와 文句 285개를 선택하여 누구나 논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은 논어”를 만들었으며 그 외 大學과 中庸을 譯註하고 특히 論語는 혁신적으로 재해석하였다.

목차소개

서문(序文)
차례
가. 자의(字義)
나. 오행(五行)
다. 자획(字劃)
라. 작명법(作名法)
마. 성명(姓名) 판단법(判斷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