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의 모험-투석기 로봇(레고 공학 시리즈)

남현욱, 문요한 | 좋은땅 | 2015년 11월 1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000원

판매가 2,0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레고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장치를 제작해 봄으로써 기계공학적 원리와 기초 프로그래밍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되었다. 상상이의 모험 시리즈는 총 12 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거, 미래, 현재의 사건을 스토리텔링 형태로 구성하여 제작하였다. 각 차시마다 핵심 요소 기술을 제시하여 다양한 발명품을 제작할 수 있는 하드웨어적 기초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교재 마지막 부분에 프로그래밍 샘플을 제시하여 소프트웨어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교재는 기본적으로 레고 마인트 스톰 ev3를 이용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공학 교육, 발명 교육, 로봇 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저자소개

남현욱
저자는 2001년 포항공과대학교에서 기계공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삼성전자 메카트로닉스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재직하였으며 현재는 청주교육대학교에서 기술교육을 가르키고 있으며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학교육 및 영재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문요한
학생 발명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학생발명품경진대회 다수의 학생 지도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지역 발명영재 강사를 맡아 발명과 영재 교육에 힘쓰고 있다.

목차소개

이 도서는 목차가 없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