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브리서 큐티

주은총 | 담장너머 | 2014년 10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원

판매가 1,000원

도서소개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4 14). 신약성경에서 성도의 믿음을 받치고 있는 교리적인 두 기둥과 같은 서신은 로마서와 히브리서이다. 로마서가 이방의 그리스도인을 상대한 서신이었다면 히브리서는 구약적 배경을 갖고 있는 히브리 그리스도인에게 보내진 서신입니다. 1세기 유대 그리스도인들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들은 혹독한 박해에 직면해 있었고 신체적인 공격과 약탈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이들은 믿음으로 인해 감옥에 갇히기도 했고 예수님을 믿는 확고한 신앙 때문에 조롱을 받기도 했다. 히브리서는 이 같은 고난과 핍박의 상황에 처해 있는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쓰여 졌습니다. 히브리서 전체 주제는 대제사장 예수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이 세상에 오셔서 어떻게 하심으로 인간의 죄가 해결되었느냐를 해명하는 내용입니다. 어떻게 보면 구약성경 레위기의 해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히브리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으심으로 어떻게 우리의 죄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었으며 인류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평화가 주어지게 되었는지 그리스도의 제사적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히브리서는 독자들에게 눈을 들어 구약의 제사를 완성하시고 그들을 견고한 믿음으로 부르시는 그리스도를 바라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고난을 겪은 동료 신자들과 어려운 시대에 하나님을 위해 용감하게 살았던 믿음의 선진들을 상기시킵니다. 그리하여 신앙에 대한 위협과 유혹 앞에 있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원하신 아들의 탁월성과 그분이 이루신 구원의 충족성에 대한 분명한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장래를 바라보게 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대제사장이시며 지금도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모든 죄를 사하시는 일을 하신다!

저자소개

주은총목사는 경희대학교에서 법학석사를 마친 후 한세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그녀는 또한 여성으로는 드물게 맨 몸으로 전주 꿈이 있는 교회를 개척하여 도전과 모험의 길을 걷고 있다. 그녀의 이야기는 CBS 새롭게 하소서 에 방송이 되었으며 저서로는 아 행복한 사람아 (쿰란) 딸아 너의 결혼은 지금 행복하니? (쿰란) 주의 영광을 보리라-여관방 203호에 세워진 교회 (누가출판사)등이 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1일-히브리서 전체개요 2일-히브리서가 쓰여진 배경 3일-천사보다 더욱 크신 분 4일-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5일-흘러 떠내려 가지 않게 하라 6일- 두려워 말라 7일-한 주를 점검하기 8일-모세보다 뛰어나신 그리스도 9일-말씀의 능력 10일-성경은 살아있다 11일-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 12일-대제사장의 특성 13일-7일 전쟁 14일-한 주를 점검하기 15일-예수님의 대제사장 자격 16일-주님의 고난에 동참하자 17일-신앙의 초보를 벗자 18일-연단을 기쁜 마음으로 받자(14절). 19일-하늘의 은사를 맛보고 타락한 자 20일-거룩한 헌신 21일-한 주를 점검하기 22일-소망의 풍성함 23일-하나님의 맹세 24일-단번에 이루신 구원의 완성 25일-믿는 도리의 소망 26일-뒤로 물러서지 맙시다. 27일-내가 확실히 아는 예수 28일-한 주를 점검하기 29일-노아의 신앙 30일-믿음의 본질 전주 꿈이 있는 교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