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의 조건_군림할 것인가 매혹할 것인가

이주희 | MID | 2015년 07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9,600원

판매가 9,600원

도서소개

2500년의 역사 속에서 찾는 이 시대 진정한 강자의 조건! 『강자의 조건』은 세계를 이끈 국가와 리더들의 사례를 통해 진정한 강자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을 찾아본다. 과거와 달리 현 시대는 단순히 힘과 권력이 센 사람을 강자라고 부르지 않는다. ‘관용’과 ‘개방을 통한 포용’에서 강력한 리더십이 생겨난다고 전하는 이 책은 강대국의 흥망사와 세계 석학들이 던지는 냉철한 조언을 통해 폐쇄적인 한국의 태도를 재조명하고 21세기 미래전략을 제시한다. 고대 패권국가로 성장했던 로마에서 시작해 스페인의 무적함대를 이기고 대영제국을 이끈 영국, 50년이라는 기간 동안 전 세계를 재패한 몽골, 초강대국 미국까지 2500년 의 역사 속에서 강대국을 만든 리더십의 실체는 바로 ‘다원성’이다. 세계를 재패했던 나라를 살펴보면 주변의 어느 국가보다 다원성을 인정하고, 개방적인 자세를 취했다. 저자는 개인이 갖춰야 할 리더십도 국가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며 개인과 국가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다원성을 인정하게 되는 것이 진정한 강자의 조건임을 말한다.

저자소개

저자 이주희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1995년에 EBS PD로 입사했다. 인간의 삶으로서의 역사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역사전문 PD로서 다양한 역사 프로그램을 만들어 왔다. 제작한 작품으로 [역사탐구 과거와의 대화](2002), [역사극장](2003), [정치교실](2004) 등이 있으며, 어린이 역사 드라마 [점프] (2005-2006)로 서울 드라마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2008년부터 EBS 다큐프라임 [개항과 전쟁], [한양의 뒷골목], [무원록-조선의 법과 정의], [킹메이커-대통령 선거전의 비밀] 등을 제작했으며 2014년 [강대국의 비밀]을 만들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ROME I 로마 시민권 한니발의 고향 카르타고 한니발, 알프스를 넘다 한니발의 기본 전략 칸나이 로마 시민권 한니발, 파비우스, 스키피오 로마제국의 탄생 MONGOLIA II 세계제국 몽골 몽골제국의 유럽침공 제국의 이방인들 칭기즈칸의 등장 예케 몽골 울루스 수도사 루브룩 카라코룸의 종교토론 팍스 몽골리카 GREAT BRITAIN III 대영제국의 탄생 가톨릭의 수호자 해적여왕 엘리자베스 엘 드라코 레이스 빌트 갈레온 무적함대의 출항 대포와 보병 불뿜는 도마뱀 그라벨린 전투 대영제국의 시대 NETHERLANDS IV 가장 작은 제국 네덜란드 펠리페와 빌럼 종교재판소 알폰소 10세와 중세 스페인 알함브라 칙령 네덜란드 독립전쟁 네덜란드의 황금시대 펠리페 2세의 파산 관용의 제국 USA? : UNITED STATES OF AMERICA 1964년 미국, 미시시피 자유여름 불완전한 해방 짐 크로우의 시대 이민자들의 나라 민권운동의 시대 미시시피 자유여름 셀마 투쟁과 1965년의 투표권법 투표권법 이후 맺는 말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