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로 가는 인성·진로코칭

최원호 | 푸른영토 | 2014년 09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명문대 합격의 키는 인성·진로코칭에 달려있다.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인성관련 7개 항목 작성을 위한 수능 실전 노하우! 이제 대학은 대학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맞춰 학생의 열정과 도덕 자신감 배려 책임감을 여러 가지 평가요소로 만들어 대입 전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다. 대학은 ‘올바른 품성과 인간성을 겸비한 인성이 훌륭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설 것이다. 그러므로 자녀교육에서 인성·진로코칭은 학업 뒤에 남은 시간에 해야 할 일이 아니라 대학에 들어가기 위한 진정한 학습력의 하나임을 부모들은 명심해야 한다.

저자소개

저자 최원호는 부모교육을 비롯한 인성교육 기업교육 전문가다. 연세대에서 신학 석사 고려대에서 교육학 석사 과정을 수료한 후 홍익대에서 상담심리전공으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한국교육상담연구원 원장으로서 고려대학교 세종대학교 한영신학대학교 겸임교수로 공무원 연수원 기업교육 및 기업연수원에서 최고의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자녀교육의 1차적 책임을 부모에게 두고 ‘부모가 행복해야 자녀가 행복하다’는 것을 모토로 한 강연을 하고 있으며 더불어 청소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운동을 펼치고 있다. 또 각종 신문에 오피니언리더로서 200회 이상 교육 전문 칼럼을 기고했으며 교육문제에 대한 뉴스 인터뷰 및 케이블 방송 강연을 하는 등 언론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국민교육유공자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3년도에 〈스포츠조선〉이 선정한 ‘자랑스러운 혁신 한국인’ 〈동아일보〉가 선정한 ‘인성교육부문’ 대상 〈뉴스메이커〉가 선정한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등 각종 언론에서 교육활동 유공 대상자로 선정됐다. 2011년 중국어판으로도 번역·출간된 저서 《열등감 부모》를 통해 ‘열등감은 성공의 디딤돌이요 실패의 걸림돌’이란 교육적 견지를 피력 ‘성공을 부르는 열등감 펼치기’를 강조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인성 진로코칭은 명문대학으로 가는 지름길 1.자녀의 대입과 진로를 좌우하는 인성코칭 ■ 지금 왜 인성코칭인가? ■ 올바른 아이로 키우는 부모 인성코칭 ■ 무엇을, 어떻게 코칭해야 하는가? 2.명문대 입학의 핵심 인성코칭 7가지 ■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전략 인성코칭 ■ 대입 인성 평가 대비 핵심 인성코칭 ■ 대입 평가 항목에서의 인성 및 대인관계 3.명문대 입학의 꿈을 이루어주는 진로코칭 ■ 진로를 알아야 공부의 목적이 생긴다 ■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 학과 특성을 알고 전공 학과를 선택하라 ■ 진로코칭, 어떻게 할 것인가? 4.명문대 입학의 성과를 좌우하는 학습코칭 ■ 자기주도학습은 자신과의 싸움 ■ 학습코칭은 자기주도적 학습의 시작 ■ 학습력을 키우는 공부의기본기 쌓기 ■ 핵심 학습코칭 7가지 에필로그 - 이튼칼리지에서 배우는 인성의 가치 판권정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