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원 위생사 완성

하영길 | 정일 | 2015년 10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0원

판매가 15,000원

도서소개

급속한 산업 발달과 경제 성장에 따라 생활환경과 국민 보건 향상에 대한 욕구가 증대되고 특히 건강과 위생 그리고 환경에 관한 인식과 중요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보건위생과 환경 문제를 관리하기 위한 위생환경기술 분야의 전문인이 필요하게 되었고, 정부에서는 1979년부터 위생사 면허시험 제도를 시행하여 지금까지 많은 위생사들이 사회의 보건위생 및 환경요원으로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위생 및 환경기술 분야의 전문인을 육성하기 위하여 본 저자는 제1회 위생사 국가고시 면허자로서의 긍지와 그 동안 대학에서 위생사 관련 과목 강의를 통하여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하였지만 미비한 점도 많았고, 많은 수험생 및 동문들의 격려와 편달을 통하여 새롭게 정리?개선함에 정진하여 왔습니다.
특히 한국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의 출제 기준에 따라 제시한 문항개발능력 향상을 위한 암시형, 해석형, 문제해결형 등 지식수준별 문항과 단일정답형, 조합형, 확장결합형 등 문항형태별로 구분하여 새로운 문제개발에도 땀 흘려서 도전하여 왔습니다.
이 책의 특징은 우선 국가고시준비를 하여온 수험생의 체계적인 학습을 통한 지식을 함양하고 더 나아가 국가고시 시험을 대비하는 수험자입장에서 단계로서의 평가와 실전대비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① 내용의 충실한 정리를 통하여 각 단원별 핵심요점정리를 하였고
② 각 과목별 학습내용을 정리를 위한 적중예상문제와 해설을 통하여 심도 있는 학습정리를 도모하였고
③ 최종적으로 수험 정리를 하기 위하여 말미에 모의고사문제를 통하여 실전수험관리를 실현하였다.

목차소개

머리말

위생사 국가시험 응시안내


[위생사 실기]

제1편 환경위생학실험

제2편 식품위생학실험

제3편 위생곤충학실험

[위생사 필기]

제1편 공중보건학

제2편 환경위생학

제3편 식품위생학

제4편 위생곤충학

제5편 위생관계법규

모의고사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