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미술사

이석원.김순겸.안혜경 | 두리미디어 | 2014년 08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9,500원

도서소개

동양은 문명의 4대 발생지 중 3곳인 황허 인더스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발생한 곳이다. 또한 선사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유구한 역사를 지녔으며 자연환경과 인종 종교에 따라 매우 광범위한 지역에 다양한 종교가 어우져 존재해왔다. 따라서 동양의 미술은 청소년들이 공부하기에 어려울 수도 있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동양미술에 대해서 생소하지 않게 그리고 어렵지 않게 설명해준다. 미술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근접한 동양 이웃나라들의 철학과 역사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선사시대의 유물 유적과 각 지역의 사원 조각상 벽화 도자기 생활용품 그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도판을 추적하여 실었고 한자어나 생소한 미술용어를 풀이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부록을 두어 보충하였다.

저자소개

저자 이석원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하였다. 1971년 교직에 첫발을 내딛은 후 중등교사와 남부교육청 장학사로 재직하였으며 현재 용산고등학교 교감으로 근무하고 있다.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전국현장연구대회에서 푸른기장증을 수상하였으며 개인 작품전 6회 개최 및 국제전·단체전 400여회 참여와 대한민국 미술대전(국전)을 비롯한 각종 미술 공모전의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저서로는『미술가 인명사전』 『미술의 이해와 감상』 등이 있고 제7차 교육과정의 중학교 미술교과서를 집필하였다. 저자 김순겸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1987년부터 제주와 서울의 중학교에서 청소년들에게 미술을 가르쳤다. 현재 전업화가로 활동하면서 다섯 차례의 개인전을 갖기도 하고 미술 공모전의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였다. 한국미술협회의 회원이면서 공저로 『미술의 이해와 감상』을 집필하였다. 저자 안혜경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생활미술과를 졸업하고 동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하였다. 1990년부터 중·고등학교 미술교사를 역임하였고 서울예술대학에서 강사로 활동하였다. 『미술교육론』을 집필하였고 현재 임용고시 전문학원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차례
1부_중국
1 선사 시대 미술
2 고대 미술
1. 하 왕조 시대
2. 은 왕조 시대
3. 주 왕조 시대
4. 춘추전국 시대
5. 진·한 시대
3 중세 미술
1. 위진남북조 시대
2. 수·당 시대
3. 오·송 시대
4. 원나라
4 근세 미술
1. 명나라
2. 청나라
5 근·현대 미술
2부_인도
1 선사 시대 미술
2 고대 미술
1. 마우리아 왕조 시대
2. 슝가 왕조 시대
3. 안드라 왕조 시대
4. 쿠샨 왕조 시대
5. 굽타 왕조 시대
3 중세 미술
1. 팔라 왕조 시대
4 근세 미술
1. 무굴 제국
3부_인도
1 선사 시대 미술
2 고대 미술
1. 아스카 시대
2. 나라 시대
3. 헤이안 시대
3 중세 미술
1. 가마쿠라 시대
2. 무로마치 시대
3. 아즈치·모모야마 시대
4. 에도 시대
4 근대 미술
4부_동남아시아
1 미얀마
2 베트남
3 스리랑카
4 인도네시아
5 캄보디아
6 타이
5부_중앙아시아
부록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