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매고 넘어지고 뒤집기

기우정 | 모아북스 | 2015년 06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9,450원

판매가 9,450원

도서소개

[헤매고 넘어지고 뒤집기]에서 “코치는 코칭을 통해 누군가의 희망을 찾게 해주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코칭의 핵심은 사람들을 현재 있는 곳에서 그들이 바라는 더 유능하고 성취감 있는 곳으로 가게 하는 데 있다. 사람들이 자신의 비전을 확장하고 자신감을 갖고, 잠재력과 역량을 계발하고 목표를 향해 실천적인 발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 책은 그러한 코칭에 대해 다룬다.

저자소개

기우정 善 코칭 아카데미 대표 지은이 기우정 대표는 열정을 다하여 크든 작든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 조직에 삶과 일의 즐거움을 전하는 것을 사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코치이다. 삶의 즐거움, 일의 감사함을 전하는 것을 사명으로 아는 그는 자타가 인정하는 전문코치로 그를 만난 사람이라면 누구든 자신이 살고 싶은 삶, 자신의 디자이어를 알고 그것을 실현토록 도와주고 있다. ‘자기가 자기로 존재’하도록 의식을 깨우는 일, 그리고 깨어난 자로서 실천을 독려하는 일이 코치의 삶이라 그는 말하며 많은 이들이 코치 기우정을 ‘삶의 예술가’라고 부른다. 코칭을 하기 전 1987년 삼성SDS 입사 후 줄곧 IT업계에서 근무, 코칭 전문가 과정을 통해 전문코치(KPC), 기업코칭전문가(pccc), 퍼실리테이터 라이선스(CTI), 애니어그램 강사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현재 전문 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며 새전북신문 칼럼리스트, 인터넷신문 투데이안 논설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서문 들어가며 CHAPTER 1 어제까지의 나를 잊자 1. 나 자신에게 물어보자 ‘나’는 누구인가? ■ 나에게 중요한 가치는 무엇인가? ■ 각 분야에서 나의 역할은 무엇인가? ■ 자신의 발전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가? ■ 주위에서 어떤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은가? ■ 나는 무엇을 좋아하며 어떤 재능을 가지고 있는가? ■ 나에 대한 선언과 다짐을 만들자 2. 내 인생을 방해하는 건 바로 나 ■ 열등감에서 빠져나오기 ■ 자포자기에서 탈출 ■ 무사안일주의에서 해방 ■ 잘못된 습관과 이별 3. 언뜻 보기에 모순된 것 같지만 ■ 일단 ‘그래도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말하기 ■ 불행 속에서 감사한 점 찾기 ■ 긍정연습 ■ 나를 칭찬하는 문장 만들기 CHAPTER 2 삶 속에서 덩어리 부수기 1. 편견은 어디에서 온 것인가, 정말 그럴까? ■ 나 스스로에 대한 편견 ■ 남들이 바라보는 나에 대한 편견 ■ 내가 타인을 바라보는 편견 2. 본질과 편견 구분하기 ■ 원칙 세우기 의심해본다 반대로 생각해 본다 본질을 확인한다 자신에게 이해시킨다 칭찬한다 3. 자신의 무기는 무엇인가? ■ 자신의 무기를 찾아라 무기는 가만히 두면 녹슨다 무기는 자랑할수록 빛이 난다 무기는 희소성과 특별함이 생명이다 무기는 쓰임새가 중요하다 무기는 많다고 좋은 게 아니다 무기와 무기의 대결은 피할 수 없다 4. 틀 부수기 ■ 틀을 부수고 나와야 자유와 만날 수 있다 편견의 틀은 학습된 것이다 편견의 틀은 비교할 때 더욱 단단해진다 편견의 틀을 부수면 가능성이 보인다 CHAPTER 3 나는 나를 코칭한다 1. 나의 셀프 코칭은 이렇게 시작되다 2. 코칭의 9단계 적용하기 ■ Develop_ 성장을 원하는가? ■ Improve_ 개선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 Subject_ 주제는 무엇인가? ■ Challenge_ 어떻게 도전할 생각인가? ■ Option_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 Value_ 숨은 가치가 무엇인가? ■ Encourage_ 코칭을 받아들일 용기가 있는가? ■ Resourceful_ 당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은 무엇인가? ■ Yield_ 어떤 변화를 이루었나? 3. 나는 발전한다. 고로 존재한다 ■ 현실 점검 체크리스트 4. 최고의 코치는 자신이다 ■ 자기 관리 체크리스트 5. 조직성이 높으면 삶이 수월하다 ■ 조직성 체크리스트 CHAPTER 4 코치 기우정의 남다른 생각 1. 익숙한 것으로부터의 탈피 2. 가슴으로 들어라 3. 코치는 삶의 예술가 4. 코칭의 목적 5. 인정하기 맺음말 기우정의 善 코칭 아카데미를 소개합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