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사업 성과평가

농림축산식품부 | 진한엠앤비 | 2014년 09월 2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2,000원

전자책 정가 15,400원

판매가 15,400원

도서소개

2005년 도입된 재정사업자율평가가 보편화 되면서 재정사업에 대한 성과관리 및 평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산출 중심의 성과관리’에서 ‘결과 중심의 성과관리’로 패러다임이 전환되면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을 통한 재정사업평가가 재정성과관리제도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재정사업평가는 외부의 시각에서 객관적인 데이터와 과학적 방법론을 적용하여 사업 목적 및 운영의 적절성, 사업의 효과성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심층적으로 행해지는 평가를 의미한다. 재정사업평가를 통해 얻은 결과를 토대로 성과지표에 따른 단순한 성과 이상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러한 정보를 사업추진과정에 활용하여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현행 재정사업자율평가에서도 사업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외부평가를 성과관리의 중요한 요소로 정의함에 따라, 재정사업평가는 필수적인 절차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재정사업평가의 필요성은 평가 및 개선을 통한 환류 목적에서 뿐만 아니라, 대외적인 평가에 제시할 근거자료가 된다는 측면에서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축산물안전사업 분야의 재정사업의 성과평가에 주요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농축산물안전사업 분야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검토하여 성과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기관에 의한 객관적으로 재정사업평가를 수행함으로써 내·외부 평가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각 사업담당자들에 대한 사업 성과관리의 이해제고 및 사업과제 관리의 효율적 운영 그리고 적절한 성과관리 체계 수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된다.

목차소개

제1장 연구개요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주요 내용 1. 연구 범위 2. 연구 구성 및 방법론 제2장 사업 평가 제1절 친환경 농자재 1. 사업내용 2. 사업 내용의 적절성 평가 3. 사업 운영의 적절성 평가 4. 사업의 효과성 평가 5. 정책제언 및 발전방안 제2절 광역친환경 농업 인프라구축 1. 사업내용 2. 사업내용의 적절성 평가 3. 사업운영의 적절성 평가 4. 사업의 효과성 평가 5. 정책제언 제3절 농산물 안전성 관리 1. 사업내용 2. 사업 내용의 적절성 평가 3. 사업 운영의 적절성 평가 4. 사업의 효과성 평가 5. 정책제언 제4절 축산물 위생 안전성 1. 사업내용 2. 사업내용의 적절성 평가 3. 사업운영의 적절성 평가 4. 사업의 효과성 평가 5. 정책제언 제5절 농식품 안전정보 관리 1. 사업내용 2. 사업 내용의 적절성 평가 3. 사업 운영의 적절성 평가 4. 사업의 효과성 평가 5. 정책제언 제6절 농산물 품질관리 정보화 1. 사업내용 2. 사업 내용의 적절성 평가 3. 사업 운영의 적절성 평가 4. 사업의 효과성 평가 5. 정책제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