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콘텐츠시장동향조사2(미주편)

한국콘텐츠진흥원 | 진한엠앤비 | 2014년 09월 11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40,000원

전자책 정가 28,000원

판매가 28,000원

도서소개

본 도서는 세계 24개 주요 국가들의 콘텐츠 시장규모, 분야별 성장 전망, 정책/무역 정보 및 비즈니스 사례 등 해외 콘텐츠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작성되었다. 분량이 많은 관계로 ‘총괄편’ 1권 및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각각 다룬 ‘권역편’ 3권으로 보고서를 구성하였다. ‘총괄편’은 본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전체 6장으로 나뉜다. 제1장에서는 콘텐츠시장의 분류체계와 통계산출방법론을, 제2장은 시장통계와 주요 트렌드를, 제3장은 지역별 정책동향을 소개하였으며, 제4장에서는 기업들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석하였다. 제5장에서는 국가별 해외진출 매력도를 평가하였고, 제6장에서는 스마트 환경을 분석하였다. ‘권역편’에서는 지역별 시장개요와 더불어 24개 국가들의 콘텐츠 시장규모, 주요 이슈 및 트렌드, 정책동향 및 무역정보, 비즈니스 정보로 내용을 구성하였다. 본 도서는 보다 폭넓은 정보제공을 위해 전년 대비 7개국 증가한 24개 국가를 조사하였다. 조사 분야는 전년과 동일하게 출판, 만화, 음악,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광고, 캐릭터?라이선스, 지식정보 등 10개 분야의 콘텐츠 시장을 대상으로 하였다. 시장 통계는 글로벌 컨설팅기관인 PwC(Price Waterhouse Coopers, 이하 PwC)의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2013-2017’ 자료를 근간으로 산출하였으며, PwC에서 커버하지 않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이선스산업은 글로벌 리서치기관인 Barns, Digital Vector, EPM 자료를 활용하여 산출하였다. 본 도서에서 규정하는 세계 콘텐츠 시장의 규모는 기초 자료의 한계로 인해 PwC에서 커버하는 주요 49개국 및 1지역(중동?북아프리카)에 한정된다. 하지만 이들 국가들의 콘텐츠 시장 규모는 기타 국가들을 모두 고려한 전체 시장 대비 9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되며, 이를 감안한 보고서의 이용이 필요하다. PwC는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며 새로운 기준연도(2012년)의 평균환율을 일괄적으로 적용하고 있으며, 일부 국가의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관계로 전년 보고서와의 차이가 발생한다. 이에 따라 PwC의 최신 수치를 기준으로 하는 본 보고서 역시 전년 발간되었던 ‘2012년 해외콘텐츠시장 동향조사’와는 시장규모의 차이가 존재한다. 광고, 애니메이션, 만화 시장은 유관 시장과 통계 값이 중복되기에 이를 포함하는 전체 시장규모는 각 산업별 중복 값을 제외한 순합계를 기준으로 기술하였다. 캐릭터·라이선스 시장은 엔터테인먼트, 패션, 스포츠, 기업?브랜드 등에 대한 라이선싱을 통해 파생되는 상품시장을 포함한 캐릭터?라이선스 소비시장 규모를 대상으로 산출하였다.

목차소개

제7장 미주 콘텐츠 시장동향 제1절 북미 콘텐츠 시장 개요 1. 미국 1) 콘텐츠 시장 개요 2) 산업별 콘텐츠 시장 3) 정책동향 및 무역정보 4) 비즈니스 정보 2. 캐나다 1) 콘텐츠 시장 개요 2) 산업별 콘텐츠 시장 3) 정책동향 및 무역정보 4) 비즈니스 정보 제2절 중남미 콘텐츠 시장 개요 1. 브라질 1) 콘텐츠 시장 개요 2) 산업별 콘텐츠 시장 3) 정책동향 및 무역정보 4) 비즈니스 정보 2. 멕시코 1) 콘텐츠 시장 개요 2) 산업별 콘텐츠 시장 3) 정책동향 및 무역정보 4) 비즈니스 정보 3. 아르헨티나 1) 콘텐츠 시장 개요 2) 산업별 콘텐츠 시장 3) 정책동향 및 무역정보 4) 비즈니스 정보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