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인물스케치 작품집

김용일 | 소울메이트 | 2014년 12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5,000원

전자책 정가 17,500원

판매가 17,500원

도서소개

책 판형이 크고 과정작이 실려 있어 따라 그리기 쉽다 출간 즉시 중국에 판권을 수출하는 등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인물 스케치』의 작품집이 출간되었다. 책 크기가 작아 따라 그리기 쉽지 않았을 독자들을 위해 책 판형을 크게 키우고 과정작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인물화 작품 크기가 시원하게 커진 덕분에 묘사의 정도, 질감의 표현, 공간감 등을 알기가 쉬워져 따라 그리기 편하다. 또한 다음 과정작을 보기 위해 수고로이 페이지를 넘기거나 설명을 따로 찾아볼 필요 없이 책을 옆에 펼쳐두고 손쉽게 그림을 따라 그릴 수 있어 수월하다. 그림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인물 스케치』와 책 크기가 커져 보고 그리기가 쉬워진 이 작품집을 함께 보며 완성작을 따라 그리다 보면 인물화 그리기 실력이 부쩍 향상될 것이다. 이 책을 보면 4B연필 하나와 최소의 도구만으로도 멋진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는 무수한 도구들을 처음 접하면 초보자들은 쉽게 당황한다. 이를 해소해주기 위해 이 책은 최소의 도구만으로도 완성할 수 있는 그리기 방법과 작품을 엄선해 실었다. 또한 이 책을 활용하면 혼자 그림을 배울 때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 혼자 배우는 그림일수록 어려운 부분이 많은 법이다. 이 책에서는 그림이 완성되어가는 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진행 과정단계를 세부적으로 나열하고, 단계에 맞는 설명을 첨부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책에서는 그림의 모델을 연령대별로 나눔으로써 특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려는 연령대가 가진 얼굴의 골격과 피부의 특징을 잘 알 수 있어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된다. 단 한 번도 그림을 배운 적이 없어도 괜찮다 저자가 오랜 세월 동안 그림을 가르치면서 얻은 결론은 나이와 소질은 그림을 그리는 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100% 잘 활용하려면 이 점을 기억해두면 좋다고 귀띔한다. ‘자신이 그려보고 싶은 단계부터 연습해보라.’는 점이다. 이 책에 실린 연령대별 인물화를 그려보면서 다양한 기법을 많이 접하다 보면 독창적인 스타일을 만들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한 가지 기법만 고집하다 보면 작품을 보는 시각이 좁아지므로 다양한 기법을 연습해보길 권한다. 그림은 관심과 노력만으로 충분하다. 그림에 대한 꿈을 막연하게 갖고 있지만 제대로 그림 한 점 그려본 적 없는 기억과 두려움 때문에 그림 그릴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초보자들도 이 책 한 권이면 자신감 있게 인물화를 그릴 수 있다. 나이, 직업, 소질 같은 요소는 그림을 그리는 데 아무 상관이 없다. 그림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이 책은 크게 2부분으로 나뉜다. 1장부터 14장까지는 연령별 남녀 인물화를 단계에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나눈 과정작을 실었다. 연령과 성별에 따른 얼굴의 차이와 특징을 잘 알 수 있도록 했고, 어떤 단계를 거쳐 인물화가 완성되어 가는지를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케치과정(4단계)’‘중간톤으로 입체 표현과정(4단계)’‘마무리과정(1단계)’‘완성과정(1단계)’까지 총 10단계를 따라 그려볼 수 있다. 이 순서를 잘 숙지하면 전체적인 과정을 파악할 수 있어서 인물을 그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5장부터 24장까지는 10가지 기법으로 그린 작품을 꼼꼼한 설명과 함께 실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10가지 기법을 통해 연필이라는 모노톤의 단순한 도구로도 어떤 기법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얼마든지 다양하고 독특한 느낌의 인물화를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김용일 국민대 공업디자인과를 졸업했으며 2014년 현재 송파구 석촌동에서 모노그라프 화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전업미술가협회와 송파미술가협회 회원으로, 미술작가모임 ‘change’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다수의 개인전과 그룹전을 했다. 2014년 대한민국미술제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18년이란 긴 세월동안 꿋꿋하게 미술지도를 하고 있는데, 군대 제대 후 늦은 나이에 미술을 시작해 긴 세월을 그림만 생각하며 여기까지 걸어왔다. 쉽지만은 않은 길이었지만 사람들을 가르치는 일이 재미있고, 그림을 그리며 행복해하는 분들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낀다. 지은 책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인물 스케치』(중국에 판권 수출)가 있다.

목차소개

지은이의 말 _ 책 크기가 커져 보고 그리기가 훨씬 쉽다! 01 여자아기 02 남자아기 03 여자유아 04 남자유아 05 여자아이 06 남자아이 07 여학생 08 남학생 09 성인여자 10 성인남자 11 중년여자 12 중년남자 13 할머니 14 할아버지 15 정밀묘사 기법 16 드로잉 기법 ① 17 명도 대비 기법 18 드로잉 기법 ② 19 휴지 문지르기 기법 20 질감 대비를 이용한 기법 21 찰필+붓 기법 22 드로잉 기법 ③ 23 손가락 문지르기 기법 24 포스터 물감 기법 이 책의 그림 완성작 목록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