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발표법

서지원 | RHK | 2012년 07월 2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500원

전자책 정가 6,650원

판매가 6,650원

도서소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최고의 발표자 스티브 잡스
그가 꿈을 이룰 수 있었던 발표의 기술!

어린 시절 스티브 잡스는 꿈이 없었습니다. 태어나자마자 엄마 아빠에게 버림을 받고, 양부모에게 입양되어 자랐습니다. 그래서 상처가 많은 아이였습니다. 학교도 거의 다니지 않아서 양부모님과 선생님 속을 썩였습니다. 그러던 스티브 잡스를 변화시킨 것은 바로 ‘꿈’이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우연히 전자 조립품을 만지게 되면서 전자 공학의 매력에 빠지게 됐고, 어른이 되면 전자 공학 쪽 일을 해 보겠다는 막연한 미래를 꿈꾸었지요. 스티브 잡스는 대학을 한 학기밖에 다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스스로 공부해서 컴퓨터와 정보통신(IT) 분야의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그것도 전 세계 최고의 전문가 말입니다.
스티브 잡스가 꿈을 이룰 수 있었던 배경에는 ‘발표의 기술’이 있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발표를 정말 잘했습니다. 발표의 기술 쪽에서도 세계 최고의 달인이었습니다. 누구에게 배운 것이 아닙니다. 대학교를 다닌 것도 아닙니다.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터득한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천재였던 걸까요? 타고난 재능이 있었던 걸까요?
스티브 잡스가 발표를 잘했던 것은 엄청나게 노력하고, 연습했기 때문입니다. 제품 발표회를 준비하면 몇 개월 전부터 준비를 하고 연습을 했습니다. 하지만 스티브 잡스는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연습을 많이 했다는 걸 보여 주기 싫었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평범한 검은 티셔츠와 청바지, 운동화를 신고 면도를 하지 않은 채 등장한 것입니다. 마치 방금 전에 집에서 쉬다가 나온 사람처럼요.
이 책에는 스티브 잡스가 세계적인 발표의 달인이 될 수 있었던 방법이 들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보통 사람의 연습법과는 확실하게 다릅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꿈을 이루려면 더더욱 발표를 잘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고, 확실하고, 감동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성공은 여러분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저자 머리말 중에서

전 세계가 인정한 발표 고수 스티브 잡스. 그가 남긴 수많은 연설과 발표는 그가 사라진 지금도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주고 있지요. 그 열정적인 발표의 비결을 《스티브 잡스 발표법》에서 스티브 잡스가 직접 알려 준답니다!

발표 잘하는 건 타고나야지,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냐
뭐? 나도 발표를 잘할 수 있다고?
자신감 없고, 말 한마디 제대로 못하는 혜리. 학급 회장 선거 때 혜리는 진수의 추천으로 회장 후보가 되었건만! 회장 선거를 위해 원고를 준비해 온 무호나, 텔레비전 방송 프로그램에서 리포터를 하고 있는 현아처럼 발표하지 못하고 창피만 당해요. 혜리는 괜히 친구 진수만 원망하지만, 사실은 자기도 현아처럼 발표를 잘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인기 인터넷 방송인 고다 방송국의 해결사 초콜릿맨의 소원 우체통 게시판에 글을 썼는데……. 우앗, 직접 만나서 해결책을 찾아 주겠다는 답장이 온 게 아니겠어요!
혜리와 진수는 초콜릿맨의 스승이자 세계 최고의 발표술을 가졌다는 수수께끼의 인물에게서 진수와 함께 발표를 잘하게 되는 수업을 받아요. 그러던 어느 날 혜리는 우연히 초콜릿맨 스승의 정체를 알게 되는데, 그 인물은 진짜 생각지도 못했던 인물이었어요. 그는 바로!!

저자소개

글 서지원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지혜와 교양을 동화로 꾸며, 유쾌한 입담과 기발한 상상력과 즐거운 엉뚱함으로 들려주는 이야기꾼이랍니다.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난 바다 소년으로,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1989년 [문학과 비평]에 소설로 등단했습니다. 신문사에서 기자로 일하며 이상한 사람과 놀라운 사건을 취재했고, 출판사에서 요란한 어린이 책을 만들다가, 지금은 어린 시절 꿈인 동화 작가가 되어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고 있답니다. 서지원 스토리 텔링 연구소 대표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어느 날 우리 반에 공룡이 전학 왔다》, 《훈민정음 구출 작전》, 《어린이를 위한 리더십》, 《국제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싶어요》, 《신통방통 곱셈구구》, 《전교 1등 도전 학교》, 《귀신들의 지리 공부》, 《우리 한옥에 숨은 과학》, 《우리는 창의력 국가 대표다!》, 《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빨간 내복의 초능력자 1, 2》 등 백 권이 넘는 책을 썼습니다. 자신이 쓴 책만으로 도서관을 꾸미겠다는 말도 안 되는 공상을 하는 중이랍니다.

그림 이승현
한양대학교에서 건축과 실내디자인을 공부했고, 어린이 책 일러스트레이터 모임인 ‘한국 어린이 그림책 일러스트 협의회’와 ‘구름사다리’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아빠는 나의 영웅》, 《속담을 말해 봐!》, 《힘내라! 힘찬 왕자》, 《악동 삼총사, 희망을 쏘다!》, 《어린이 정리정돈 습관》, 《초등 필수 수학동화》, 《미운 오리 짝꿍 이승기》 등이 있답니다.

목차소개

1장 고다 방송국의 터진 만두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 1 설명하려 하지 말고 감동을 줘라!
2장 날개 달린 현아, 추락한 혜리
도와줘요, 잡스! 발표하라고만 하면 막 떨려요
3장 소원 우체통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 2 이야기를 만들어라!
4장 초콜릿맨의 정체
도와줘요, 잡스! 발표란 게 어른이 되어서도 쓸모가 있나요?
5장 얼렁뚱땅 계약서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 3 핵심은 짧고 간결하게!
6장 자신감이 생기는 주문
도와줘요, 잡스! 자연스럽고 논리적인 발표를 하려면?
7장 말하기 자세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 4 발표할 때의 자세
8장 듣는 힘과 말하는 힘의 관계
도와줘요, 잡스! 청중이 발표에 집중하게 하려면?
9장 발표왕은 인기왕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 5 본다, 멈춘다, 말한다
10장 혜리 최대의 위기
도와줘요, 잡스! 발표 연습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11장 발표 대회까지 특별훈련
스티브 잡스 프레젠테이션 6 감탄사를 터트려라!
12장 두근두근 발표 대회 날
도와줘요, 잡스! 상황에 맞는 복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