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커의 마케팅 인사이트

윌리엄 코헨 | 중앙경제평론사 | 2015년 03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경영학의 ‘불멸의 거장’ 피터 드러커에게 듣는 마케팅의 기본 원칙들! 피터 드러커는 앨빈 토플러, 톰 피터스와 함께 세계 경영 3대 석학 중의 한 명으로 꼽히는 역사에 남을 전설적인 인물이다. 1909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출생했으며, 2005년 타계할 때까지 그는 경영학계에 수많은 업적과 발자취를 남겼다. 사후에도 그는 여전히 학계에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자리잡고 있으며, 지금은 일반화된 수많은 경영학 이론 및 용어들이 그가 처음 주장한 것이다. 이 책은 드러커의 ‘당시에는 생소했지만’ 지금은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인정받고 보편적으로 받아들어지는 그의 이론들의 뛰어난 ‘인사이트’(=통찰력)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마케팅 분야의 드러커의 뛰어난 ‘인사이트’와 그 배경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저자소개

저자 : 윌리엄 코헨(William A. Cohen) 미 공군 소장 출신으로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에서 학위를 받고, 이후 시카고 대학에서 MBA를 취득했다. 클레어몬트대 피터 드러커 & 마사토시 이토 비즈니스 스쿨에서 드러커에게 직접 사사받아, 경영 간부 대상 박사 과정의 첫 졸업생이 되었다. 리더십과 마케팅, 전략 입안 분야의 권위자로 현재는 동(同)대학원 고문위원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웨스트포인트식 업무 법칙》, 《피터 드러커의 수업》 등이 있다.

역자소개

역자 : 이수형 미국 롱아일랜드대 MBA 과정을 졸업하고, 일본 문부과학성의 리서치 펠로우십을 수료했다. 현재는 문화, 예술 및 스포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저작물을 발표해 온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Con-Biz)의 편집장 겸 출판기획자로 활동하고 있다. 2004년 세계적인 광고 에이전시 덴츠(電通)의 광고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일보 미주판에 기명칼럼 [뉴욕의 문화-예술 명소를 찾아서]를 장기 연재했다. 주요 저서로는 《셀러브리티의 시대》, 《뉴욕의 특별한 미술관》(공저),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편저) 등이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엘론 머스크, 대담한 도전》, 《구글의 철학》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들어가며 드러커의 독자적인 마케팅 접근법 1부 마케팅의 지배적 지위 1장 마케팅 발전상을 보는 두 가지 관점 2장 기업의 목적은 이익이 아니다 3장 기업이 가진 두 개의 기본적 기능 4장 드러커의 마케팅관 5장 마케팅은 리더십이다 2부 이노베이션이란 무엇인가 1장 이노베이션의 일곱 가지 근원 2장 수요 측의 이노베이션 3장 공급 측의 이노베이션 4장 기업가적 마케팅 3부 드러커의 마케팅 전략 1장 장래를 예상하는 최선의 방법 2장 근본적인 마케팅 판단의 중요성 3장 마케팅 전략 책정을 위한 확실성 4장 포기에 따른 성공 5장 마케팅 vs 판매 4부 신제품과 서비스의 도입 1장 드러커식 시장조사의 실천법 2장 인구 동태의 변화를 이용하다 3장 타이밍이 전부다 4장 큰 실패를 피하는 방법 5장 마케팅의 다섯 가지 큰 죄 6장 가격을 설정하는 유일한 방법 5부 드러커의 특별한 통찰력 1장 드러커가 정의한 품질 2장 마케팅에서 중요한 성실함 3장 프로페셔널리즘의 위기 4장 고객을 사기 어려운 이유 5장 드러커와 함께 미래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