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테뉴 수상록

미셸 드 몽테뉴 | 문예출판사 | 2007년 03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수필 문학의 고전이자, 프랑스 모럴리스트 문학의 기초를 쌓아올렸다고 평가받는 몽테뉴의 [수상록]에서 주요 대목을 가려 뽑았다. 최초로 수필 형식을 완성시킨 것으로 평가받는 이 책은 철학서라기보다는 자기 자신의 경험이나 고전의 인용을 바탕으로 한 성찰이다. 플라톤, 세네카, 아리스토텔레스 등의 고전 문헌에서 많은 인용을 하고 있지만 성서를 인용한 것은 거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17세기에 데카르트나 파스칼에게 지대한 영향을 주었고, 무신론의 책이라는 이유로 금서로 지정되기도 했다.

저자소개

미셸 드 몽테뉴 (Michel Eyquem de. Montaigne) 프랑스 최대의 사상가, 모럴리스트 또는 프랑스의 르네상스기를 대표하는 철학자, 문학가. 1533년 프랑스 남부 페리고르 지방의 몽테뉴 성에서 태어나 어려서 라틴어 교육을 받았고, 1554년 페리그 재판소에 근무하여 1557년 보르도 고등법원 참사관이 되었다. 1569년 15세기 에스파냐 신학자 레이몽 스봉의 [자연신학]을 간행했으며, 1571년 37세로 법관생활에서 물러나 독서와 저작 생활로 들어갈 결심을 하였으나 신.구파의 종교전쟁에 휩쓸렸다. 1580년 써 모은 수필을 간추려 [인생 에세이]를 보르도에서 간행하였고, 이 해 신장결석 치료를 겸하여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관광길에 올라 1년 반을 외국에서 보냈다. 이 여행에서 [여행기]가 나왔다. 1586년에 몽테뉴 성으로 돌아가 [인생 에세이]에 증보와 수정을 가하고, 그 뒤 집필을 계속하여 1588년 3권 107장의 에쎄 [인생 에세이]를 신판을 간행하고, 독서와 글을 쓰면서 지내다 1592년 자택에서 사망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인간의 조건 영광과 명성에 대하여 자만심에 대하여 우리의 욕망은 장애 때문에 더한다 잔인함은 비겁함에서 나온다 레이몽 스봉의 변해(辨解) 독서에 대하여 서재 생활에 대하여 대화에 대하여 의향에 대하여 결혼과 사랑에 대하여 질병에 대하여 어느 원칙으로 우리의 행위를 조절할 것인가 권세의 옹색함에 대하여 정치에 대하여 난세와 재앙에 대하여 당파심에 대하여 취미에 대하여 여행에 대하여 세간살이에 대하여 허상에 대하여 죽음에 대하여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