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경영(기독교 버전)

임철순 | 키메이커 | 2013년 12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자기 경영이 발간된 후, 많은 친구들이 기독교인들에게도 자기 경영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지금 세계는 모든 것이 불확실하다. 시시 각각 변하고 있는 세계의 타임테이블 속에서 혼돈으로 불안감을 겪고 있는 것이 우리의 모습이다. 지금은 불확실하고, 불안정한 시기이다. 우리 모두는 무언가에 쫓기면서도 또, 무언가를 막연히 쫓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자신을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자기 경영은 육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영적인 부분도 적용할 수 있다. 사도바울처럼 주님의 십자가를 향하여 푯대를 정하고 끊임없이 달려가는 모습은 오늘날 우리에게 자기 경영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하려는 의지보다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면서 가야 하는 점이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께 맡긴다는 것이 나태하게 움직이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참조하여, 영적인 부분과 육적인 부분에 함께 응용하였으면 좋겠다. 이 책은 기존의 자기경영에다가 기독교인들이 생각해야 하는 부분을 조금 추가하여 정리한 책이다. 자기 경영을 읽으신 분은, 내용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패스해도 상관이 없으며, 기독교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저자소개

저자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대기업, 벤처 기업 운영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사람들이 흔히 겪게 되는 진로의 고민 등을 수년간에 걸쳐서 상담을 하였다. 이 책은 작가에게 수 없이 많이 질문을 하던 사람들에게 상담해 온 내용을 토대로, 구성하였으며 많은 사람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과 자신에 대해서는 깊이 있게 생각하지 않음을 발견하고 이 책을 썼다. 이 책은 기독교인들이 자기 경영을 통하여 영적인 부분과 육적인 부분을 함께 준비해나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록하였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글 자기 경영편 - 하나님에 대한 기본 신앙 배양 - 당신을 행운아라고 스스로에게 이야기하라! - 자세를 갖추었으면 행동하라! - 먼저, 할 일을 찾아라! - 자신에 맞는 일을 해야 한다(선택) - 업(業)을 찾는 방법 - 때론 절제할 줄 알아야 한다. - 때론 과감한 투자도 필요하다 - 여유를 가지고 길게 보자 - 함께 항해할 동료가 있으면 바랄 나위 없이 좋다. 목표편 - 목적지가 없는 인생은 과녁에서 떨어져나갈 수 밖에 없다. - 좋은 목표를 가져라. - 시간이 포함되지 않은 것은 목표가 아니다. - 목표는 가능한 높이 잡아라 - 목표를 글로 쓰라 - 목표를 평가하라 소중한 것 편 - 돈보다는 행복을 위하여 목표를 가져라(행복) - 소중한 것(가치) - 가치에 대한 주관 - 영혼이나 사후 세계를 사모하라 미래사회편 미래 사회를 말한다. - 극심한 황금 만능주의 사회 - 미래 사회의 특징들 맺는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