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이글스에게 배워라!

김덕수 | 21세기북스 | 2015년 04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1,840원

판매가 11,840원

도서소개

청춘에게 바치는 값진 인생을 위한 네 가지 핵심 가치 도전, 헌신, 전문성, 팀워크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핵심 가치를 벤치마킹하라! ◎ 도서 소개 삶의 현장에서 영혼 있는 승부사가 되라! 몰입하는 순수함, 피나는 노력, 불타는 열정이 기적을 만든다 취업 사춘기를 앓는 삼포 세대,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를 벤치마킹하라 대한민국 공군 53특수비행전대 블랙이글스는 2012년 영국 리아트 에어쇼에서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수상하며 세계무대에 화려하게 등장했다. 2년 뒤 2014년에는 싱가포르 에어쇼에 초대받아 한국 공군 역사상 처음으로 하늘 길 5,400km를 개척하는 기록을 세웠다. 세계 최초로 자국산 초음속 항공기 8대를 운용하는 에어쇼팀 블랙이글스는 한국이 1953년 처음 에어쇼를 펼친 뒤 공군 약소국의 설움을 깨고 62년 만에 일궈낸 기적이다. 그 기적의 중심에 블랙이글스의 젊은 전투기조종사들이 있다. 오늘날 좌절과 절망 속에 빠져 있는 한국의 20대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온 김덕수 교수는 대한민국 핵심 안보 자산으로 베일에 싸여 있는 블랙이글스 조종사들의 일거수일투족을 2년 6개월 동안 관찰해 해답을 찾았다. 블랙이글스가 기적을 이뤄낸 원동력은 바로 공군의 핵심 가치인 ‘도전’, ‘헌신’, ‘전문성’, ‘팀워크’에 있다. 이 네 가지 핵심 가치만 벤치마킹하면 누구든지 값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 블랙이글스의 역사와 활약을 담아낸 《블랙이글스에게 배워라!》는 ‘취업 사춘기’를 앓으며 ‘삼포 세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한국 청춘들에게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진짜 행복에 관한 깨달음과 자신이 지향하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줄 것이다. 블랙이글스의 핵심 가치 ― 도전하라! 헌신하라! 전문성을 갖춰라! 팀워크를 쌓아라! 《블랙이글스에게 배워라!》는 공군의 핵심 가치 네 가지에 따라 제1부 도전편, 제2부 헌신편, 제3부 전문성편, 제4부 팀워크편으로 구성된다. 각 부마다 성공 법칙을 10개씩 끌어내 모두 40개의 주제를 구체적인 일화, 조종사와 조종사 가족의 생생한 목소리, 다양한 사진으로 입체감 있게 담아냈다. 그 핵심 가치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자. 첫째, 치밀하게 준비한 후 과감하게 도전하라. 제1부 도전편은 2012년 영국 에어쇼와 2014년 싱가포르 에어쇼에서 블랙이글스가 대한민국 공군력의 위상을 세계에 널리 알린 과정을 담고 있다. T-50B 9대를 완전히 분해한 후 운반하고 5,400km를 페리 비행으로 날아가는 등 예산, 사전 준비, 이동, 실제 비행까지 그 과정 전체가 한국 특수비행의 새로운 도전이었다. 둘째, 주인 정신으로 일하며 헌신하라. 제2부 헌신편은 블랙이글스 조종사들이 대한민국 공군력과 항공 우주 분야 등 미래 산업의 책임자로서 주인 정신을 갖고 엄청난 중력을 견디며 위험한 고난이도 특수비행을 한다는 사실을 밝힌다. 이렇듯 직격을 갖춘 조종사들은 과격한 운동을 할 수 없어 축구 대신 족구를 개발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절제를 생활화하고 늘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 셋째, 달인으로서 전문성을 갖춰라! 제3부 전문성편은 비행 경력 8년 이상, 총 비행시간 800시간 이상, 비행편대장 자격 구비 등 블랙이글스 조종사가 되려면 엄격한 자격 조건을 갖춘 전문가여야 한다는 점을 보여준다. 또한 블랙이글스 조종사들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일신우일신을 위해 자기 자신을 담금질하며, 사전 지식을 쌓고, TPO 전략을 세운다. 넷째, 합일하는 팀워크를 쌓아라! 제4부 팀워크편은 전원 동의제라는 구성원 선발 방식과 야츠 게임 등으로 블랙이글스의 신뢰 문화와 소통 문화를 살펴본다. 블랙이글스 조종사들은 칭찬하는 ‘엄지의 법칙’을 추구하고, 비난하는 ‘검지의 법칙’은 배제한다. 또한 내부 조직은 물론이고 블랙이글스와 지역 주민 사이의 관계까지 세심하게 고려하고 있다. 이렇듯 과감한 도전, 주인 정신의 헌신, 달인의 전문성, 합일하는 팀워크를 바탕으로 하는 블랙이글스 조종사의 삶을 통해 우리도 각자의 길에서 블랙이글스가 될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름: 김덕수약력: 현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일반사회교육과 교수. 블랙이글스 명예 조종사 1호. 1960년 충북 오송 출생. 충북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석사 및 박사과정을 이수했다. 이후 고려대학교 강사, 한국증권거래소 조사부, KAIST 경제분석연구실, KIST 기술정보실에 근무하면서 다양한 국책연구과제와 기업연구과제를 수행했다. 1996년부터 공주대학교에 재직하면서 기획연구부처장, 교수회장, 대외협력본부장 등을 역임했고, 국무총리실 산업기술연구회 정부출연연구소 평가위원으로 활동했다. KIST 우수연구원상 수상(1994년), 《동아일보》와 일본 《아사히신문》이 공동주최한 국제논문공모에서 최우수논문상 수상(1995년), 행정안전부장관상(2002년)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학생과 일반인을 위한 경제교육 외에도 창의·통찰·리더십의 융합, 선현들의 공직사상,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 전투조종사들의 삶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며 그 내용을 세상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진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김덕수 교수의 통쾌한 경제학』 『김덕수 교수의 경제 EQ 높이기』 『맨주먹의 CEO 이순신에게 배워라』 『마셜이 들려주는 시장과 가격이야기』 『파워리더십』 등 20여 권이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추천사 프롤로그 제1부 도전 01 낭보 02 두 얼굴 03 콜럼버스적 발상 04 마지막 담금질 05 기적 06 참모총장의 눈물 07 추억 08 안타까운 산화 09 금의환향 10 악연과 러브콜의 이중주 제2부 헌신 11 그들이 에어쇼를 하는 이유 12 고정관념 13 연습 벌레 14 Glad To Be Here 15 절제와 징크스 16 아내의 네임 패치 17 1급 비밀 18 창공에 묻힌 별 셋 19 직격 20 도색의 비밀 제3부 전문성 21 달인 22 GWP 23 특수비행 24 탈피 25 혼 26 안전 27 TPO 28 4:6:8 29 사전 지식 30 High Show Display 제4부 팀워크 31 신뢰 32 소통 33 막비 34 페리 비행 35 화려한 비상 36 지역 주민들과의 대화 37 극한의 직업 38 못다 한 이야기 39 유감 40 공식 명칭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