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두 탄트라 입문

윤기봉, 김재천 | 여래 | 2014년 10월 2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9,350원

판매가 9,350원

도서소개

『힌두 탄트라 입문』은 탄트라에 대한 사전적 지식을 제공하는 네 문헌에서 발췌하여 번역한 책이다.

저자소개

이 책을 편역한 윤기봉尹起鳳은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자이나교의 인식론연구」로 석사학위를, 「불교 권화사상의 한국적 전개와 대순사상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대진대학교 종교문화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김재천金載千은 동국대학교 인도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s?mkhya와 唯識에서의 轉變說비교연구」로 석사학위를, 「초기 미맘사학파의 제사관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대진대학교 종교문화학과 강의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목차소개

편역자 서문 서론 제1부 탄트라의 의미와 구성 개괄 힌두 탄트리즘 힌두교의 여신들 힌두 탄트라 문헌 차크라 쿤달리니 만다라 무드라 만트라 지반무크티 얀트라 제2부 탄트라의 제식과 종파 개괄 제식과 실행 엄밀한 의미의 제식 소작所作, 지켜야 할 규칙, 제례祭禮 탄트라교 바크티 제종파諸宗派 쉬바교의 제종파 비슈누교의 제종파 개혁적 경향을 가진 제종파 제3부 탄트라 용어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