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펀드 대부들

홍익희 | 홍익인간 | 2012년 07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월스트리트를 움직이는 큰 손들이 있다. 한 축은 정통 은행가들이고 또 다른 한 축은 일명 헤지펀드라 일컬어지는 단기투자가들이다. 이들의 현란한 금융기법으로 벌어들이는 연간 수익과 개인 연봉이 서민들의 상상을 초월한다. 그들이 누구인지 어떻게 돈을 버는지 추적해 보았다.

저자소개

홍 익 희 서울고와 외대 스페인어과를 나와 1978년 KOTRA에 입사하다. 이후 보고타 상파울루 마드리드 경남 뉴욕 파나마 멕시코 마드리드 경남무역관을 거쳐 밀라노 무역관장을 끝으로 2010년 6월 정년퇴직하고 현재는 자유로운 글쓰기를 하고 있다. 그는 세계를 누비며 시장개척 현장에서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에 눈을 떠 보고 느낀 바를 글로 남겼다. 저서로는 1995년 ‘한국경제의 절묘한 시나리오’와 2010년 ‘21세기 초 금융위기의 진실’ ‘유대인 그들은 우리에게 누구인가’가 있다. 그는 32년간 무역진흥 현장 곳곳에서 유대인들과 부딪히며 한수 배웠다. 우리 민족의 앞날도 금융산업 등 서비스산업에 있다고 보고 10년 전부터 서비스산업 주인공인 유대인 경제사에 천착하여 아브라함에서부터 현대의 월스트리트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궤적을 추적했다. 이 과정에서 고대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유대인 경제사 10권을 썼다. 이번에 그 축약본 ‘세계 경제사의 주역 유대인’이 출간되며 시리즈 10권은 전자출판으로 선을 보인다. 그 외 동서양 경제사를 비교 공부하다 얻은 결과물인 ‘동양 경제사의 주역 한민족’도 함께 나온다. 최근에는 유대인 이야기 시리즈와 한민족 경제사 시리즈를 전자책으로 출간하고 있다.(aaaa4d@hanmail.net)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지은이
머리말
1. 이과생들의 롤모델, 제임스 사이먼스
2. 대영제국을 굴복시킨 조지 소로스
3. 강직한 성품의 소유자, 레이먼드 달리오
4. 기업 사냥꾼, 칼 아이칸
5. 금융위기 감지해 대박 터트린, 존 폴슨
6. 데이비드 테퍼, 공포를 사다
7. 과학적 시스템 투자가, 케네스 그리핀
8. 컴퓨터공학박사의 헤지펀드, 디이쇼앤컴퍼니
9. 과학적 투자기법의 원조, 클로드 섀넌
10. 존 켈리, ‘켈리의 법칙’을 만들다
(참고)증권시장으로 진출한 대표적인 물리학 법칙
유대인 경제사 시리즈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