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 | 좋은땅 | 2015년 04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여드름 정복!
하늘마음 피부전문가가 제안하는 여드름 치료법

피부는 물론 몸의 균형을 회복하는 여정,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와 함께 여드름 치료에 얽힌 몸의 비밀을 함께 풀어본다. 여드름은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면포, 홍반성 구진, 농포 등을 형성한다. 피지 분비가 많은 얼굴, 가슴, 등 부위에 발생하며 주로 청소년기에 이차 성징을 겪으며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피부 표면의 모공이 막히면서 모공 속 피지선 근처에서 염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성인이 되어서도 흔히 나타나는 질환으로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그런데 인위적으로 제거하거나 화장 등으로 가릴 시 2차 감염이 나타날 수 있는 등 관리가 까다롭다. 이에 근본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여드름으로 부터 해방할 수 있는 길이다. 또한 몸 안 불균형을 살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소개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
하늘마음한의원은 1991년 인천의 작은 시장 골목에서 출발했다. 피부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을 외면할 수 없어 치료가 어렵다던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를 시작해, 현재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실력과 규모를 갖춘 피부질환 특화 네트워크 병원으로 성장했다. 하늘마음은 ‘대한건선아토피 연구소’ 설립 후 30만 명이 넘는 치료사례를 분석하며 피부질환에 관한 임상,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천연한방치료제 신약 개발과 자체 약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피부치료 프로세스 표준화를 위한 ‘시스템 솔루션 팀’을 운용하며 치료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검증, 공유하며 발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하늘마음은 국내 24개 지점, 일본, 미국 등 국외 5개 지점의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중국, 러시아, 싱가포르 등에 피부치료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다. 해외 굴지의 병원과의 의료 협력, 기술 제휴를 통해 하늘마음의 치료법을 세계화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여드름과의 전쟁
· 여드름은 왜 올라온 것일까
· 전방위적인 여드름의 분류
· 여섯 단계로 딱딱해지는 여드름
· 이마, 코, 턱, 볼, 가슴
· 사춘기 여드름과 성인 여드름의 차이

제2장 여드름 치료의 주의점
· 여드름은 관리가 생명
· 여드름이 지나간 흔적, 흉터
· 병원을 다녀도 들어가지 않는 여드름

제3장 한의학으로 바라보는 여드름
· 열(熱)이 들어왔다
· 몸 안을 살펴야 피부가 맑다
· 장 건강과 여드름

제4장 여드름 완치의 길
· 몸 안 독소를 해독하는 한약
· 유산균을 통한 장 기능 회복
· 침, 광선, 첩포, 보습
· 발한해독을 통한 노폐물 배출
· 심부온열 주열치료
· 생활습관 개선과 식이요법

제5장 여드름을 이겨내는 건강한 습관
· 치료는 언제 끝내야 할까
· 피부주치의가 제안하는 생활습관
· 여드름 환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