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생애(개정판)

에르네스트 르낭(Ernest Renan) /역자:최명관 | 도서출판 창 | 2012년 04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000원

전자책 정가 5,600원

판매가 5,600원

도서소개

프랑스의 위대한 철학가 르낭이 쓴 예수평전 기독교에서 예수는 신이다. 오랫동안 예수에 대한 역사적 접근이 없었던 이유도 이때문이다. 그러던 중 서구가 근대로 진입하고 역사주의적 세계관이 기독교의 세계관을 대처하면서 예수에 대해 말한 책이 봇물처럼 쏟아졌다. 그 중 에르네스트 르낭의 『예수의 생애』는 그 중 하나이다. 프랑스의 위대한 사상가 에르네스트 르낭이 썼다는 점 외에도, 이 책은 수많은 논란을 일으켰다. 기독교에서 신으로 받아들여지는 예수를 역사적으로 접근했다는 점이 그 논란의 핵심이었다. 이 책은 긍정적인 평가와 부정적인 평가를 함께 받았지만, 예수의 생애를 사료에 근거하여 풀어냈다는 점에서 의미를 지닌다. 독자는 이 책을 읽음으로써 예수가 활동했던 시대, 예수가 살았던 지역, 주변의 지리와 역사 등 기독교 탄생의 배경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에르네스트 르낭 Ernest Renan 1823년 2월 23일에 브르따아뉴 지방의 북부에 있는 트레기에(Tr?guier)에서 태어났다. 그는 학자로서 최고 영예의 자리인 꼴래쥬 드 프랑스(Coll?ge de France) 등에서 철학과 종교사 그리고 고대어를 연구하였다.

역자소개

역자 : 최명관 평안북도 철산군에서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문리과대학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철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아이오와 주립대학교, 노스웨스턴 대학교 교환교수를 거쳐 하이델베르그 대학교, 소르본느 대학교에서 철학을 연구했다. 숭실대학교 철학과 교수, 문리과대학장, 대학원장, 철학연구회 회장, 숭실대학교 기독교문화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현재 숭실대학교 명예교수이다. 『앙띠 오이디프스』로 제9회 서우철학상을 수상한 바 있다.

목차소개

헌 사 옮긴이의 머리말 제13판 머리말 서 론 - 주로 이 전기의 근본 사료에 관해 논함 제1장 세계 역사에서 예수의 위치 제2장 예수의 어린 시절 제3장 예수가 받은 교육 제4장 예수의 발전을 둘러싸고 있던 사상계(思想界) 제5장 예수의 최초의 훈계의 말씀들 - 아버지인 하나님과 순수한 종교에 관한 그의 사상 ― 최초의 제자들 제6장 침례자 요한 ― 예수께서 요한에게로 여행하여 유대 광야에 머무심 - 요한에게 침례를 받으심 제7장 하나님의 나라에 관한 예수의 사상의 발전 제8장 가버나움에서의 예수 제9장 예수의 제자들 제10장 호반에서의 설교 제11장 가난한 사람들이 차지할 것으로 생각된 하나님의 나라 제12장 요한이 옥에서 예수에게 사자를 보냄 ― 요한의 죽음 ― 요한파와 예수의 관계 제13장 예루살렘에 대한 최초의 시도 제14장 예수와 이교도 및 사마리아인과의 관계 제15장 예수에 관한 전설의 시작 ― 자신의 초자연적 역할에 대해 스스로 품고 있던 생각 제16장 기 적 제17장 하나님의 나라에 관한 예수의 사상의 결정적 형식 제18장 예수가 세운 것 제19장 차츰 더해 가는 열정과 흥분 제20장 예수에 대한 반대 제21장 예수의 마지막 예루살렘 여행 제22장 예수의 적들의 간계(奸計) 제23장 예수의 마지막 주간 제24장 예수의 체포와 고소 제25장 예수의 죽음 제26장 무덤 속의 예수 제27장 예수의 적들의 운명 제28장 예수의 사업의 본질적 성격 부 록 : 민영규 ― 르낭의 예수의 생애와 그 국역판 부 록 : 예수님의 생애와 선교·예수님 시대의 예루살렘 펼처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