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대 자기소개서 전략

베리타스알파 편집국 | 베리타스알파 | 2015년 06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6 서울대 자기소개서 전략]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의 취재력이 결집된 서울대 입시 완결판이라 할만합니다. 서울대가 5월1일 오픈한 웹진 ‘아로리’는 그 당위와 중요성에도 그 의미가 제대로 읽히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입시의 전반적인 흐름과 100%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운영되는 서울대 수시 일반전형의 이해가 그 중요성과는 달리 희미한 까닭입니다.
베리타스알파는 입시에 대한 이해와 서울대 입학본부와의 소통을 통해 서울대 입시의 모든 것을 담은 웹진 ‘아로리’를 집중분석, 서울대로 가는 길을 제시합니다. 서울대 입시가 안고 있는 오해를 해소하고, 내신 2등급 밖 일반고 출신들도 충분히 서울대에 합격할만한 학교 프로그램과 학생 활동 측면을 조명해봤습니다. 학생 입장에서의 자소서 작성과 학교생활, 학교 입장에서의 추천서, 학교소개자료 작성과 프로그램의 운영을 서울대 입학본부의 주장을 담은 ‘아로리’를 통해 알아봅니다. 구술면접 없이 자기소개서와 서류만으로 서울대에 합격한 2015 서울대 우선선발자 전국 39명 중 16명을 직접 인터뷰, ‘자소서 지존’ 16인의 자기소개서 작성 및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합격수기도 전합니다.
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6 서울대 자기소개서 전략]을 통해 ‘일반고는 안 된다’ ‘지방 학생은 안 된다’는 편견을 깨고 ‘개천의 용’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합니다.

저자소개

베리타스 알파는 2006년에 창간, 올해로 10년째 대입/고입 입시정보를 다루고 있는 교육 전문 신문이다.

대학 입학사정관제 및 수시 논술 심층분석, 고입/대입 합격수기, 대한민국 상위 0.1%의 학습법, EBS 강사 등 영역별고수 심층인터뷰, 전국 주요 대학 및 고교 탐방 등 실질적 입시 정보를 지면과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입시정보들을 담고 있다.

수험생 어머니들이여 프로 매니저가 되라, 레인메이커, 몸짱 공부짱, 수능 막판 뒤집기, 대한민국 0.1% 초등논술등 단행본을 발행했고 대입영역별 고수 34, 필독서 따라잡기. 역할모델 따라잡기 천기누설, 전국 명문고 합격 비법 시리즈등 300권이 넘는 eBook을 발행했다.

목차소개

Chapter1. 정성평가 대표, 서울대의 자신감.. 2016 전형 안내 배포
- 수요자 눈높이 맞춘 웹진, 안내서 배포해 ‘구체적 가이드라인 제시’

Chapter2. 서울대 입시의 오해와 진실.. 2016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서
- ‘현장의 오해 명쾌하고 적극적 해명’.. ‘전형이해 위해 필독’

Chapter3. 한층 업그레이드된 ‘학생용’ 서울대 전형안내
- 자소서 작성과 면접 대비부터 학교생활 전반 가이드라인까지

Chapter4. ‘교사용’ 서울대 전형안내.. 추천서, 학교소개자료 작성법
- ‘3가지 제출서류의 차별점 숙지’

Chapter5. 서울대 결코 내신이 전부 아니다.. 2등급 지방 일반고생도 선발
- ‘일반고가 살 길’ 제시한 아로리.. ‘학생다움’과 ‘자기화’ 맺힌 독서활동

Chapter6. 내신 2점대도 서울대 합격시킨 일반고, 어떤 프로그램?
- ‘일반고는 할 수 없다’는 편견 깨고 과감하게 학교 안으로 끌어들인 활동

Chapter7. 자소서와 서류만으로 합격증 거머쥔 2015 서울대 우선선발자 16인의 합격수기
- 3년 연속 올림피아드 금메달의 겸허함과 소통능력.. 수리과학부 김동률(서울과고)
- 방황과 좌절을 넘어선 수학자의 꿈.. 수리과학부 김명수(서울과고)
- 꿈을 일깨워준 ‘과학적 사고방식’.. 물리천문학부 권의준(대구과고)
- ‘융합 인재’로 거듭난 ‘화학과 조교’.. 화학과 원승환(서울과고)
- ‘문어빨판’으로 뻗어나간 지적호기심.. 화학생물공학부 정하원(경기과고)
- 호기심으로 홀로 돌파한 배움의 ‘벽’.. 화학생명공학부 심채은(상산고)
- ‘상상력 실현시키는 공학’의 꿈.. 기계항공공학부 조성윤(경기과고)
- 환경문제 해결을 향한 물리학도의 길.. 기계항공공학부 고호영(하나고)
- 물리의 창 너머에서 발견한 우주공학자.. 기계항공공학부 김창민(청원고(서울))
- 수학과 물리의 함축에서 시작된 공학자의 길.. 기계항공공학부 이광언(김천고)
- 주체적 문제해결력이 만든 공학도의 길.. 건설환경공학부 이관호(포항제철고)
- 희망의 가치를 창조하는 공학자.. 전기정보공학부 이규호(경기과고)
- 인간과 동물의 소통을 통한 평화로운 공존.. 수의예과 서예원(하나고)
- 인간과 동물 사이의 다리 역할 ‘수의사’.. 수의예과 김태현(광주서석고)
- 공감의 관계로 시작된 백의 천사의 꿈.. 간호대학 윤지수(한영고(서울))
- 숫자의 시인 ‘데이터 과학자’의 꿈.. 통계학과 정유진(하나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