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창의력 오감육아

김영훈 | 이다미디어 | 2015년 01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 책의 특징 및 내용 1장 오감자극으로 머리가 좋아진다 뇌의 생김새와 특징, 전담하는 일을 알아보고 남자아이와 여자아이가 선천적으로 어떻게 다른 뇌를 가지고 태어났는지 설명한다. 또 시간이 가면 저절로 자라면서 해결될 것으로 생각하는 아이의 오감(미각, 시각, 청각, 촉각, 후각)이 뇌 발달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분석했다. 특히 만 3세까지는 아이의 뇌가 오감을 통한 다양한 자극으로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2장 0~24개월 창의력 오감육아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면서 잘 놀아야 두뇌가 골고루 발달한다. 또한 아이의 뇌는 웃음을 먹고 자란다고 표현될 만큼 부모와 아이의 유대감이 중요하다. 즉 아이의 정서가 풍부해야 오감이 골고루 발달하는 긍정적인 아이가 될 수 있다. 원색으로 아이의 시각을 자극한다거나, 그림책을 읽어주면 청각이 발달하고 다양한 몸놀이를 하면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3장 25~48개월 창의력 오감육아 자연은 창의력의 원천이라서 다양한 자연 체험으로 풍부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자연 관찰력을 통해 호기심과 함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그림책 읽기로 아이의 상상력을 무한대로 키울 수 있다. 특히 모국어의 중요성을 영어와 비교하고 설명하면서 잘못된 2개 국어 교육은 아이에게 큰 스트레스가 될 뿐만 아니라 한 가지 언어도 제대로 못하는 문제점이 생긴다고 지적한다. 4장 48개월 이후 창의력 트레이닝 창의력은 몰입하는 힘이며 읽기와 쓰기가 기본이다. 또한 스스로 생각하는 아이로 키워야 창의력과 더불어 논리력도 발달한다. 아이 스스로 생각하고 몸을 많이 움직이고 모든 일에 적극성을 가져야 자신감이 커지고 자존감도 생긴다. 창의적인 부모라야 아이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만 봐도 창의력은 하늘에서 그냥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고 아이가 성장하면서 익히고 기억해야 하는 후천적인 능력임을 알 수 있다.

저자소개

■ 지은이 : 김영훈 EBS 방송의 [60분 부모] ‘두뇌발달을 돕는 육아법’에서 의사이자 전문가의 관점으로 아이에게 맞는 놀잇감, 그림책, 언어발달을 위한 적절한 교육 등을 소개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일으킨 김영훈 박사는 우리나라 소아신경학의 권위자이다. KBS 방송의 [생로병사의 비밀-두뇌편]에 출연했고, EBS 방송의 [브레인 스캔들-두뇌발달], 재능방송의 [우리 아이 일등 만들기], 육아 TV의 [단계별 육아-Step by Step] 등 많은 대중매체에 출연하고 글을 썼다. 뿐만 아니라 전국 문화센터, 백화점, 육아교실, 임산부교실 등의 초청강연을 통해 많은 부모들에게 좋은 육아정보를 안겨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뇌의 발달이 성장과 어떻게 연결되고 영향을 미치는지, 뇌의 각종 연구에 천착하고 있는 김영훈 박사는 현재까지 40여편의 SCI(Science Citation Index;미국 톰슨사이언티픽 회사가 과학기술분야 학술잡지에 게재된 논문의 색인을 수록한 데이터베이스)논문을 비롯한 9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의학학술지에 발표했으며, 2002년 대한소아신경학회 학술상과 2007년 가톨릭대학교 소아과학교실 연구업적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의정부성모병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교수로 《두뇌성격이 아이 인생을 결정한다》, 《닥터 김영훈의 영재두뇌 만들기》, 《아이의 공부두뇌》, 《GO BABY III(발달편)》등 다수의 도서와 전공서를 펴냈다.

목차소개

■ 책의 목차 목차 들어가면서 / 창의력을 키우려면 아이의 오감을 자극하라 1장 오감 자극으로 머리가 좋아진다! 1. 우리 아이 뇌는 어떻게 생겼을까? 2. 오감으로 아이의 뇌를 자극하라 3. 오감 자극이 두뇌를 결정한다 4. 창의성은 길러지고, 영재성은 타고난다 2장 0~24개월 창의력 오감육아 1. 자기주도적 오감 체험이 중요하다 2. 아이는 놀면서 두뇌가 발달한다 3. 원색으로 아이의 시각을 자극한다 4. 청각을 발달시키는 그림책 읽어주기 5. 선천적으로 언어를 알아듣는 신생아의 뇌 6. 언어 발달에는 자존감과 효능감이 중요하다 7. 정서가 풍부한 아이로 키우기 8. 아이의 뇌는 웃음을 먹고 자란다 9. 부모와의 유대감으로 안정 애착을 형성한다 10. 논리수학 발달로 수학적 창의력 키우기 11. 아이와 함께하는 몸놀이가 창의력을 키운다 12. 장난감은 아이의 뇌를 발달시킨다 0~24개월 월령별 실천편 창의력이 쑥쑥! 오감육아 포인트 3장 25~48개월 창의력 오감육아 1. 자연은 창의력의 원천이다 2. 호기심을 자극해 관찰력과 창의력을 높인다 3. 자연 체험으로 길러지는 창의적 직관 4. 모국어의 습득과 훈련에 전념하자 5. 아이와 마주앉아 책을 읽어라 6. 부모가 창의적인 롤모델이 되라 7.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키워라 8. 그림책 읽기로 아이의 상상력을 키운다 9. 상상력은 종합적인 창의력의 시작이다 10. 몸이 즐거우면 머리도 좋아진다 11. 양손 놀이로 좌우 뇌를 모두 발달시켜라 25~48개월 월령별 실천편 창의력이 팡팡! 오감육아 포인트 4장 48개월 이후 창의력 트레이닝 1. 아이의 집중력을 쑥쑥 키우기 2. 창의적인 부모가 아이의 창의력을 키운다 3. 읽기와 쓰기는 창의력의 기본이다 4. 문제 해결의 쌍두마차는 창의력과 논리력 5. 스스로 생각하는 아이로 키우자 6. 창의력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이다 7. 의식하지 않고 몸으로 기억하기 8. 몰입하는 힘은 창의성의 원천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