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밥상

김수경 | 넥서스 BOOKS | 2014년 09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속이 편하고 몸이 든든해지는 음식 치유법
개그맨 이윤석의 아내, 한의사 김수경의 착한 밥상

얄팍한 식탐을 충족시키는 대신 담담한 맛으로 가족 건강을 지키는 착한 밥상. 매끼 양질의 지 방과 변형되지 않은 단백질, 그리고 소량의 탄수화물과 적당한 양의 채소가 소화와 질병 예방에 쓰이는 소화 효소의 소비를 최소화하여 피로를 해소하고 질병을 예방한다. 하루아침에 식습관을 바꾸는 일은 어렵다. 하지만, 매일 먹는 음식이 우리 몸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경험한다면 왜 착한 밥상이 필요한지 알게 될 것이다.


■ 전문가가 제대로 집어 주는 진짜 건강 이야기
건강에 별 관심 없는 사람도 알 만한 뻔한 내용을 뭉뚱그려 소개하거나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없는 이론적인 건강법만 다룬 건강 정보가 많다. 하지만 우리가 진짜 알고 싶은 것은 몸에 이로운 변화를 줄 수 있고,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정확한 건강법이다.
이 책은 우리가 막연히 알던 건강 정보를 원리와 사례를 들어 정확하고 알기 쉽게 소개한다. 그래서 ‘과음한 다음 날이면 왜 피로가 더 쌓이는지’, ‘병원에서 엑스레이를 찍어 보면 아무 이상 없는데, 왜 빵만 먹으면 체하는지’, ‘고기를 먹으면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이 스테이크 세트 메뉴를 먹으면 왜 잘 체하지 않는지’, ‘냄새가 고약한 음식을 먹지 않았는데도 왜 입 냄새와 방귀 냄새가 심한지’ 등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한 건강 증상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실용적인 건강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우리 주변에는 잘못된 건강 속설이 많다. 우리가 피해야 할 식품이라고 믿었던 먹거리가 우리의 몸을 이롭게 하기도 하고, 무조건 믿고 먹었던 식품이 사실은 질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먹으면 몸에 해롭다는 걸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먹게 될 때도 있다. 그래서 착한 밥상에서는 진짜 착한 먹거리를 소개하고, 꼭 먹어야 한다면 이롭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 콜레스테롤을 치료하는 돼지기름, 지방간을 부르는 과일 등 먹거리의 놀라운 반전
이 책에서는 우리와 식생활 문화가 다른 해외의 식문화를 바탕으로 조사한 연구 결과나 자신의 경험치를 소개하지 않는다. 대한민국 사람의 식생활 문화를 기반으로 하여 저자가 직접 경험한 음식 치료법에 전문적인 한의학 이론을 더한 건강법만을 소개한다. 그래서 실제로 착한 밥상을 통해 당뇨병, 아토피 비염, 고콜레스테롤혈증 등을 치료한 사례를 담았다. ‘개그맨 이윤석의 몸짱 만들기 프로젝트에 얽힌 숨겨진 이야기’는 물론, ‘돼지기름과 생들기름으로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치료한 사례’, ‘지방간을 부추기는 과일’, ‘밥 먹다 화장실 가는 아이들의 진짜 이유’ 등 실생활에서 누구나 한 번쯤 겪었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 약이 되는 요리 레시피
돼지고기, 토마토, 아보카도 등 신선한 먹거리를 생들기름, 천일염으로 조리하면 소화가 잘되는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담담한 맛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약이 되는 착한 요리를 소개한다.
기본 밥상부터 건강 탕, 국물 요리, 샐러드, 아이들을 위한 별미 요리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저자소개

김수경_ 한의사

개그맨 이윤석의 아내로도 유명한 10년차 한의사로, ‘아이엔여기’ 한의원을 운영하고 있다.
결혼 초, 바쁜 일상으로 건강한 먹거리보다는 인스턴트식품으로 간편하게 차릴 수 있는 음식을 만들기 일쑤였다. 그러나 심한 교통사고를 당한 후 음식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다. 사고 후, 약물 치료법과 재활 치료에만 몰두했지만 증세가 호전되지 않았고, 별 기대 없이 시도했던 음식 치료법으로 건강을 되찾았다.
그 후 한약만큼 중요한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한의학 이론에 몸소 경험한 음식 치료법을 더해 만든 ‘착한 밥상’으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목차소개

여는 글_ 음식으로 낫지 않는 질병은 없다

착한 밥상을 시작하며
· 착한 밥상을 차리자
· 사람을 살리는 착한 밥상


Part 1 이것이 착한 밥상이다
1. 소화가 잘되는 밥상
·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소화 효소를 아껴라
· 과식으로 쌓인 노폐물은 결국 탈이 난다
· 음식의 6할만 먹으면 무병장수한다
· 노폐물만 잘 배출해도 병이 낫는다
· 소화의 첫 관문, 입에서의 소화
· 소화의 모든 과정을 좌우하는 위산의 중화

2. 노폐물이 쌓이지 않는 밥상
· 똥을 보면 건강이 보인다
· 밥 먹다 화장실 가는 건 다 꾀병?
· 방귀·입 냄새, 음식만 바꿔도 사라진다

3. 장이 편안한 밥상
· 장은 제2의 면역 기관
· 장이 편안하면 뇌가 건강해진다
-중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