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공부

정철희 | 행복한나무 | 2013년 02월 1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360원

판매가 10,360원

도서소개

:: 공부스타 21명이 밝히는 자기주도학습의 비밀과 동기부여의 힘! :: “나는 열심히 공부한다. 학교에서, 학원에서, 집에서, 오로지 공부만 한다. 그런데 성적은 오르지 않는다. 나도 공부를 잘 하고 싶다! 정말 잘하고 싶다!” 대한민국 청소년들은 잠자는 시간만 빼고 공부를 한다. 그런데 정작 성적은 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친구들이 대부분이다. 그것은 아이들이 오해하는 것처럼 공부 잘하는 머리가 따로 있다거나,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뇌 구조가 달라서가 아니다. 다만 ‘공부를 위한 공부’만 하거나,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는 아주 평범한 이유 때문이다. 이 책은 그 평범한 이유를 증명한 책이다. 국내 최고의 자기주도학습 전문가인 정철희 교수는 21명의 대한민국 인재들의 학습법과 생활습관을 분석한 결과,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와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는 것’이었다고 한다. 사교육 없이 ETS 만점을 받은 박지영, 미국 듀크대, 브라운대, U.C 버클리 등에 동시 합격한 홍상빈, 자신의 영어 공부법을 책으로 낸 김현수, 유지연, 임건, 등 공부에서 성공한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매일, 조금씩,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장소에서, 일정한 분량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는 것.”, 즉, ‘자기주도학습의 실천’에 있었다. 이제는 자기주도학습 2.0 시대다! 스스로 계획을 짜고 공부를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이제까지의 자기주도학습이었다면, 자신의 진로와 더불어 자기주도학습 전형에 대비하는 방법까지 배워야하는 2.0 시대가 되었다. 이 책은 미래형 인재를 키우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스킬을 배우는 토론식 수업 방법 등 자기주도학습 2.0 시대의 키워드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21일 자신을 바꿀 수 있는 ‘기적의 플랜’이 들어있어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길잡이를 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정철희 정철희 선생님은 최근 강남에서 열린 학부모 강연회에 3000명이 신청할 정도로 ‘강남 엄마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자기주도학습 전문가’이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주임교수, 한국 자기주도학습연구회 회장, 공익사단법인 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KBS, SBS, EBS 특집 다큐에 소개되어 큰 반향을 일으켰던 ‘자기주도학습법’의 창안자이자 프로그램 개발자이기도 하다. 교육과학기술부, 서울시교육청, 강남교육청, 부산교육청 등에서 교원직무연수 강의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예술 강사 지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교육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영재의 비법] 전문가 패널로 참여하였으며, KBS 교양강좌, EBS 진로특강 외에도 다수의 TV 출연 및 칼럼 연재, 학습법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한국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리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한국의 아키타, 기적의 반포초》,《자기주도학습 만점공부법》,《중학영어 만점공부법》,《초등부터 하지 않으면 안 될 포트폴리오 전략》,《어린이를 위한 목표 달성의 기술》《1등들의 자기주도학습 전략 12》,《21일 공부모드》,《세계 1% 리더로 키우는 7세 전 창의두뇌교육》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3주 후, 진짜 공부가 시작된다? 0부 아직도 사교육에 기대고 있는가? 1. 사교육 제로 지대, 섬마을 작은 학교의 기적? - 2010년 대학입시에서 전교생이 고려대, 인하대 등 주요 대학에 합격한 교동고 2. 학원, 그곳에서 어떤 꿈을 꿀 수 있을까?? - 학원 중독? 과감히 학원을 탈출하라 3. 꿈을 이루려면 사교육에 대한 맹신을 버려라? - 99.8%가 태어나면서 사교육을 받고 있는 강남과 분당 4. 학원을 탈출하고 꿈꾸는 아이가 되다 - 학원을 끊고 능동적으로 바뀐 규리 Special Page. 효주와 광모의 도전! 1부. 자기주도학습 2.0 시대의 7가지 키워드 1. [키워드1] 내 인생 오너십 갖기? - 박영진, 한인 최초 하버드 로스쿨 최우수 졸업 2. [키워드2] 자기주도학습 습관 만들기? -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장소에서 3.[키워드3] 습관 황금률? -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매일 하도록 하라 4. [키워드4] 내 공부의 내비게이션! 자기주도학습? - 지금 당장 자기주도학습자로 탈바꿈하라 5. [키워드5] 우물 밖 글로벌 스킬 배우기 - 국, 영, 수를 버리고 미래 트렌드를 가르쳐라 6. [키워드6] 토론식 수업 방식 배우기? - 세계 1위 엑시터에게 토론식 수업 방식을 배워라 7. [키워드7] 미래형 전형 대비하기? - 입시의 핵, 자기주도학습 전형에 대비하라 Special Page. 자기주도학습의 5가지 전략과 4가지 유형? 2부. 과목별 만점공부법으로 가는 자기주도학습의 비밀 1. 영어 완성의 비밀은 노출과 경험에 있다? - 박지영이 밝힌 ‘영어 표현력’의 비밀 2. 영어 완성의 비밀 ‘아침을 영어와 함께하라’? - 김소라가 밝힌 ‘아침 영어’의 비밀 3. 영어 정복의 숨은 비밀, ‘하루 20분씩 꾸준히 원서 읽기’? - 홍상빈이 밝힌 ‘영어 읽기’의 비밀 4.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생각하는 힘’? - 유진선이 밝힌 ‘수학 정복’의 비밀 5. 학습력의 놀라운 비밀 ‘한자 꾸준히 공부하기’? - 박성빈이 밝힌 ‘한자로 흡수하는 속도를 높여라’ 6. 미래를 지배하는 가장 강력한 힘 ‘글쓰기’? - 최상위 0.1% 문형범이 밝힌 ‘논술고사 1등’의 비밀 7. 에세이를 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솔직함이다? - 권오황이 밝힌 ‘에세이’의 비밀 Special Page. 자기주도학습, 무엇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중략-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