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이끄는 목적의 힘

천빙랑 | 아인북스 | 2009년 01월 2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미국의 클린턴 전 대통령은 17세 때 저명한 음악가가 되겠다는 꿈이 있었다. 그러나 백악관에서 당시 대통령이었던 케네디 대통령을 만난 뒤, 음악가의 꿈을 접고 반드시 정치가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한다. 이 책은 “목표가 없으면 진취적인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성공할 수도 없지요. 자신만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십시오. 그것이 바로 성공 비결입니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존재의 의미가 없기 때문에 희망 없는 삶을 살 수밖에 없는 것이다. 다시 말해, 명확한 목표는 참다운 인생과 성공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므로, 되고 싶은 것이 없는 사람은 영원히 성공할 수 없다. 명석한 두뇌만이 유일한 경쟁력은 아니다. 주머니 속 돈이 재산의 전부도 아니다. 목표야말로 성공을 향해 달려갈 수 있는 훌륭한 원동력이다. 따라서 목표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세운 사람일수록 더 빨리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나를 이끄는 목적의 힘》은 세계의 여러 위인들과 많은 사례를 통하여 쉽게 목적과 목표의 중요성과 실천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목표가 있어야 전진할 힘이 생기고, 의미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길 바란다. 삶에 있어서 분명한 목표와 목적이 있어야 한다. 일상에서부터 목표를 가장 우선시하는 원칙을 지켜보자. 목표 앞에서는 어떤 변명도 통하지 않는다. 그저 처음부터 끝까지 열심히 달려야 하며, 그래야 다채롭고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 수 있다. 자신감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힘으로 목표를 실현할 수 있다. 즉, 강인한 의지와 열정을 바탕으로 실제 행동을 취해 성공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씩 다가갈 수 있다. 이처럼 자신감, 열정, 근면함, 의지에 행동이 더해지면 힘들이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인생의 성공은 늘 실패보다 한 걸음 늦게 찾아온다. 그렇기 때문에 인생의 성공은 당신이 얼마나 많은 성취를 했는지에 달린 것이 아니라, 여러 차례 실패해도 계속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졌는가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계속 살아갈 의지를 가진 사람이야말로 진짜 용기 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자신의 일에 열정적인 사람은 그 일이 얼마나 어렵든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요하는지와 상관없이 늘 즐거운 마음으로 대한다. 이러한 태도만 뒷받침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이고 목표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미국의 사상가 겸 시인인 에머슨(Ralph Waldo Emerson)은 "역사상 모든 위대한 업적은 열정으로 이루어진 것이다."라고 했다. 목적을 위해서 자신감이 결코 성공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자신감이 있으면 성공하는 데 확실히 유리하다. 성공이란 이름의 여행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바로 미소와 자신감이다. 생각만 하고 몸을 움직이지 않으면 백일몽에 불과할 뿐이다. 어떤 수확도 거두어들일 수 없고,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착실하게 행동을 취해야만 그에 상응하는 성과도 거두고 목표도 이룰 수 있다. 이 책에 소개한 확실하게 목적의 삶을 살아가는 위대한 주인공은 빌 게이츠_ 창업 당시 동업자와 매일 16시간 이상 일했으며 유명해진 후에 도 매일 열심히 일하기는 마찬가지였다. 사회 활동 때문에 아 무리 바빠도 언제나 노트북을 들고 다닐 정도였다. 조 지라드_ 미국 자동차 판매왕 (Joe Girad: 혼자서 1만 3,001대의 차를 팔아 기 네스북에 오른 자동차 세일즈맨) 역사적으로 보면 나폴레옹(Napoleon Bonaparte)도 군대에서 포병부터 시작했고 찰리 채플린(Charles Chaplin) 역시 처음에는 단역 배우에 지나지 않았다.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도 원래는 주전자나 열심히 나르던 벤치 선수였다. 목적을 세웠다면 5가지 실천의 열쇠를 지녀라! - 자신감 -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기본 - 용 기 - 목적의 길을 밝혀주는 등불 - 열 정 - 성공의 원동력 - 근 면 - 목적으로 향하는 계단 - 행 동 - 가장 근본적인 힘

저자소개

지은이 천빙랑 쓰촨성 쓰촨대학교 중문과 졸업 동대학원 석사학위 수여 받았다. 자유기고가로 다년간 활동하였으며, 최근 출판사에서 편집작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쓰촨성 청두르빠오(성도일보)에 꾸준히 칼럼을 기재하여, 독자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주요작품으로는 [이길 수 있는 게임][어제보다 긴 하늘][마술램프를 버려라] 등이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남혜리 숙명여자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 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석사 졸업했다. 중국 산동성 곡부대학과 북경 사범대학에서 수학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세계 국가 지리 정화], [백만달러의 이미지를 창조하라], [선종의 깨달음 한마디] 등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 제1장 목표는 인생의 방향을 제시한다 1. 목표가 있어야 희망도 생긴다 2. 목표가 분명해야 계획도 정확하게 세울 수 있다 3. 목표는 행동의 기준 제2장 목표는 나의 힘 1. 목표는 사람을 적극적으로 만든다 2. 목표는 인생을 살아가는 힘의 원천 3. 목표가 있으면 돌아가지 않는다 제3장 목표의 선택과 확립 그리고 실천하기 1. 먼저 나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위치를 찾자 2. 정확한 인생목표를 세우자 3. 작은 것부터 단계적으로 목표를 실현하자 4.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하자 5. 목표를 달성하려면 한결같아야 한다 제4장 목적을 위반하는 핑계는 없다 1. 핑계는 일을 지연시키는 화근이다 2. 핑계는 겁쟁이나 하는 짓이다 3. 핑계가 아닌 방법을 찾자 제5장 목표를 위해 용감하게 전진하라 1. 어렵다고 위축되지 말라 2. 용감하게 도전을 받아들여라 3. 목표를 위해서라면 되돌아가도 좋다 제6장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5개의 황금열쇠 1. 자신감: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기본 2. 용기: 길을 밝혀주는 등불 3. 열정: 성공의 원동력 4. 근면: 목표로 향하는 계단 5. 행동: 가장 근본적인 힘 제7장 목적을 현실에 맞게 추구하라 1. 결정적인 순간에 아량을 베풀자 2. 눈높이를 낮추고 낮은 일부터 시작하라 3. 버릴 때는 과감히 버려라 4. 나서야 할 때와 굽혀야 할 때를 알라 5. 나를 PR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라 6. 재능을 감추고 때를 기다리자 제8장 수단과 수완, 원칙을 적절하게 조절하라 1. 외유내강, 강약의 조화가 필요한 처세술 2. 어수룩하게 보이는 설정도 필요하다 3. 심리전으로 상대편의 마음을 정복하라 4. 시기와 형세를 파악하고 환경에 빨리 적응하자 5. 작은 것을 버리면 큰 것을 얻을 수 있다 6. 선제공격으로 주도권을 잡아라 7. 외부의 힘으로 자신의 목적을 이룬다 제9장 말로써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라 1. 자세를 낮추고 상대방을 존중하자 2. 훌륭한 유머가 목적을 돕는다 3.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4. 직설화법보다 간접화법이 효과적이다 5. 상대방의 중요 관심사를 파악한다 제10장 인맥은 목표실현을 위한 보조장치이다 1. 상대방의 마음을 얻으면 이길 수 있다 2. 좋은 인맥은 성공의 기회를 제공한다 3. 화목을 우선시하면 인맥은 자연히 따라온다 4. 평소 인맥관리가 급할 때 도움이 된다 5. 정신적인 지주의 힘은 목적을 이룬다 6. 싫은 사람과 어울리는 법을 배워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