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조 산책

성낙은 | 국학자료원 | 1997년 01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최충의 `백일은 서산에 지고`, 이황의 `도산십이곡` 등 고려시대부터 조선조에 이르기까지의 고시조 300여편을 해설하였다. 원문, 해제, 단어의 뜻, 저자 약력 순으로 엮었다. 도시의 소음과 매연을 떠나 자연 속으로 들어가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읽을 수 있도록 꾸몄다. 현대를 사는 우리들이 문명의 이기주의에 물이 들어 우리의 고유한 것을 잃어버리고 외래문화를 분별없이 흡수하고 있지는 않나 하는 의구심이 든다. 영국 시인 워즈워즈의 시는 외우고 있어도 고산 윤선도의 시조 한 편 못 외우는 경우를 많이 보았기 때문이다. 우리 인간들이 세상살이에서 겪는 희노애락을 단 몇줄의 언어로 압축하여 멋지게 표현한 선인들의 풍류 의식은 시조라는 형식의 전통 속에 살아 숨쉬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저자소개

편저자 성낙은 경남창녕에서 태어나 학원강사, 파주시청 행정공무원을 하다 경찰공무원으로 전직하여 현재 김해경찰서 경무과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학창시절의 꿈을 버리지 못해 지금도 조선조 유학자들에 대한 공부와 고전시가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