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Life사전(Chapter 5. 30’s Pre-marriage)

이재은 | 책비 | 2012년 06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500원

판매가 1,500원

도서소개

서른부터 다시 시작하고픈 서른이라 아프고 고단한 이 땅의 서른 살 여성들에게 전하는 야무진 격려와 따뜻한 수다! 지난해 《여자 라이프 사전》으로 대한민국 2030 여성들에게 큰 지지를 받았던 이재은 작가가 ‘서른 즈음의 여성들’에게 전하는 후속작이 출간되었다. ‘서른의 길목에 선 당신에게’라는 부제를 단 《서른 라이프 사전》은 서른을 코앞에 둔 어느새 서른을 훌쩍 넘어 허무한 여성들을 위한 책으로 여자가 서른 즈음 고민하고 겪을 법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Chapter 5 30‘s Pre-marriage 평생 독신으로 살 작정이 아닌 이상 ‘결혼’이란 여자 인생에서 가장 큰 화두라 할 수 있다. 연애와는 엄연히 다른 것이 결혼이기에 앞서 결혼한 선배로부터 전해 듣는 현실적인 결혼 이야기는 서른 살 여자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기에 충분하다. 연애할 때 좋은 남자와 결혼한 후 좋은 남편이자 좋은 아빠 역할을 할 수 있는 타입은 사뭇 다르기에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는 여성이라면 저자의 말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Chapter 5에서는 부부임에도 묘한 경쟁 구도를 이룰 수밖에 없는 상황에 대한 생생한 묘사와 실질적인 조언 시어머니에 대한 단상 한 남자의 아내이자 한 아이의 엄마가 된다는 것 여자로서 느낄 수 있는 행복감 등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도록 하여 결혼에 대한 막연한 환상에서 벗어나 보다 현명하게 꿈꾸고 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저자소개

이재은 여성지 취재기자 고등학교 영어 교사 글로벌 여성 NGO 영대표 등 다양한 직업 세계를 맛보며 서른 살을 맞이했다. 잘할 수 있는 일 잘하고 싶은 일 잘해야만 하는 일 사이에서 방황하다 결국 ‘잘할 수 있는 일’이 정답임을 깨닫고 그간의 경험과 재능을 황금 비율로 조합해 여러 대학에서 강의 활동을 하며 신나는 30대를 살아가고 있다. 취재기자 시절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분석한 《벌거벗은 이력서》를 출간한 바 있으며 지난해 여자들을 위한 바이블로 통하는 《여자 Life 사전》을 출간했다. 커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글들을 여러 매체에 기고하는 동시에 GS 홈쇼핑 뷰티 게스트로 활동하며 여자를 위한 다양한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하루하루 동분서주하고 있다. 언젠가 세상의 모든 여자들이 “여자라서 행복해요!”라고 외칠 수 있도록 그녀들을 위한 ‘여자 라이프 스쿨’을 운영하는 것이 꿈이다. 미국 국무성이 운영하는 IVLP(International Visitor Leadership Program)에 대한민국 차세대 여성 리더로 선발되었고 현재 가천의과학대학교 재능대학교에 교양 교과 외래 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목차소개

판권
Chapter 5. 30’s Pre-marriage
아줌마가 돼보니 이런 남자가 탐난다
6개월이라는 신혼 생활의 유통기간
결혼 후에도 사랑의 유혹은 계속된다
최대의 라이벌, 부부끼리도 경쟁을 한다
시어머니라는 여자의 무서운 아들 사랑
한 아이의 엄마가 된다는 것
여자로서 느끼는 행복감을 무시하지 마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