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인

알베르 카뮈 | 아름다운날 | 2014년 10월 0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4,670원

판매가 4,670원

도서소개

인생과 사회에 의해 고발당한 주인공의 절망감과 허무함을 그려냄과 동시에, 전통적인 가치관과 감정에 대한 반박을 무관심이라는 태도를 통해 이야기하는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 주인공 뫼르소는 판에 박은 사고방식과 행위에 대해 아무런 흥미가 없고, 이해하고자 하지도 않는다. 아랍인을 사살한 죄목으로 기소된 그는 자신의 행동을 해명하지도, 방어하지도 않으며 철저한 관찰자로서 재판 과정에서 지켜보며 판결을 기다린다. 심지어 그는 자신이 저지른 살인에 대해서도 별 죄의식을 느끼지 않는다. 최후의 속죄를 위한 부속사제의 방문마저 거절하며 신에 의지하고자 하지도 않는다.

저자소개

지은이 알베르 카뮈 Albert Camus 1913-1960 1913년 알제리의 포도농장 노동자 가정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가 세계대전에 징입되었다가 사망하자 어머니와 함께 가난하고 힘겨운 어린 시절을 보냈다. 장학생으로 상급학교에 진학했으나 폐결핵을 앓으면서 자신이 희망했던 대학교수의 길이 막히자, 평생을 저널리스트이자 작가로 활동했다. 사회, 정치적인 문제에 관심이 많아 한때 공산당에 가입하거나 레지스탕스 운동에 참여했으며, 일간지나 잡지 등 저널을 통해 알제리 독립, 스페인 내전 등에도 확고한 자기 목소리를 냈다. 극단을 창단하여 연극 활동을 꾸준히 했으며 배우로도 활동했다. 1947년에 44세의 나이로 최연소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작가로 부상했으나, 1960년 뜻하지 않은 자동차 사고로 사망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소설《이방인》, 《페스트》, 평론집《시지프 신화》, 《반항하는 인간》, 산문집《작가수첩》, 《결혼》, 희곡 [칼리귈라] 등이 있다.

역자소개

옮긴이 박시운 파리 상트르세브르 대학과 파리 10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며, 엠마뉘엘 레비나스의 철학에 대한 연구로 석사학위를 마쳤다. 장편소설《소멸하는 순간》, 여행 에세이《카페 드 파리》를 출간했으며, 《뤼팽》, 《레 미제라블》, 《열린 마음》등을 번역했다.

목차소개

1부 2부 알베르 카뮈 그리고 《이방인》에 대하여 작가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