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 안창호

이광수 | 크리에이트플러스 | 2014년 04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도산 안창호”는 춘원 이광수가 독립운동가이면서 사상가였던 안창호를 그리며 기록한 전기이며 소설이다. ‘투쟁생애 편’과 ‘국민훈련 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제국주의가 민족을 말살하기 위하여 최후의 발악을 하던 암울한 시기에, 민족의 큰 스승이며 독립운동의 지도자인 도산의 일대기에 대한 글을 통하여, 작가는 이루지 못한 도산의 이상과 꿈을 민족의 장래를 위하여 소중한 유산으로 이어가자고 주장한다. 국가개조론이 절실한 오늘날 민족의 영원한 지도자 안창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본다.

저자소개

작가(이광수) 소개
호는 춘원(春園). 평북 정주 출생. 14세 때 일진회 유학생으로 도일하여, 메이지 중학부에서 소년회(少年會)를 조직하고 [소년]지를 발행. 와세다대학 철학과에 입학, 1917년 1월 1일부터 한국 신문학 사상 최초의 장편인『무정』을 연재했다.
1919년 도쿄 유학생의 2 ·8독립선언서를 기초한 후 상하이로 망명, 임시정부에 참가하여 독립신문사 사장을 역임했다. 1923년 동아일보에 입사하여 편집국장을 지내고, 1933년조선일보 부사장을 거치는 등 언론계에서 활약했고, 1937년 수양동우회 사건으로 투옥되었다가 보석된 뒤부터 본격적인 친일 행위를 했다.
주요 작품으로 『개척자』,『선도자』,『재생』,『마의태자』,『단종애사』,『군상』,『흙』,『유정』,『이순신』,『그 여자의 일생』,『이차돈의 사』,『그의 자서전』,『사랑』,『원효대사』 등 60여편의 소설과 시, 논문, 평론 등을 발표하였다.

목차소개

? 투쟁생애(鬪爭生涯) 편(篇)
제 1 장 소년 시대
- 쾌재정의 웅변
제 2 장 미주유학 시대
- 교포의 조직과 훈련
제 3 장 신민회 시대
- 한말풍운과 민족운동
제 4 장 망명
- 실국전후의 극적사안
제 5 장 미주활동 시대
- 살아있는 태극기와 애국가
제 6 장 상해 시대
- 임시정부 대독립당까지
제 7 장 피사순국 시대
- 민족정신의 수호자

? 국민훈련(國民訓鍊) 편(篇)
제 1 장 자아 혁신
제 2 장 송태산장
제 3 장 흥사단
제 4 장 동지애
제 5 장 이상촌 계획
제 6 장 상애의 세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