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과학영재학교 입시분석

베리타스알파 편집국 | 베리타스알파 | 2015년 03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2016 과학영재학교 입시분석 eBook 출간

베리타스알파는 e-Book 발간을 통해 과학영재학교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올해 덩치가 커진 과학영재학교 입시의 윤곽을 살펴보고, 각 학교 교육과정 특징과 입시에 대한 분석을 취재를 통해 제시합니다. 과학영재학교 효시로 ‘설카포’ 실적이 뛰어난 한국영재와 과고 시절부터 ‘최강자’로 불리며 서울대 실적이 뛰어난 서울과고의 2014학년 기출문제와 풀이도 공개합니다.

학교당국이 최초 문항과 출제의도를 공개했다는 의미가 있지만 무엇보다 베일에 가려진 2~3단계 전형의 윤곽을 살피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서류만으로 우수성을 인정해 면접 없이 ‘우선선발’을 실시한 ‘2015 서울대 우선선발’ 합격자 중 영재학교 출신 7명의 인터뷰도 수록했습니다.

과고/영재학교 중심으로 ‘스펙’화한 올림피아드 수상실적 등이 서울대 입시에서 배제되는 상황에서도 자기소개서 등의 우수성을 피력하는 데 성공한 7명의 영재학교 학생들을 통해 각 학교 교육과정의 특징과 경쟁력도 가늠하실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베리타스 알파는 2006년에 창간, 올해로 8년째 고입/대입 입시정보를 다루고 있는 교육 전문 신문이다.

대학 입학사정관제 및 수시 논술 심층분석, 고입/대입 합격수기, 대한민국 상위 0.1%의 학습법, EBS 강사 등 영역별고수 심층인터뷰, 전국 주요 대학 및 고교 탐방 등 실질적 입시 정보를 지면과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입시정보들을 담고 있다.

수험생 어머니들이여 프로 매니저가 되라, 레인메이커, 몸짱 공부짱, 수능 막판 뒤집기, 대한민국 0.1% 초등논술등 단행본을 발행했고 대입영역별 고수 34, 필독서 따라잡기. 역할모델 따라잡기 천기누설, 전국 명문고 합격 비법 시리즈등 300권이 넘는 eBook을 발행했다.

목차소개

머릿말
2016 과학영재학교 입시 윤곽
2016 과학영재 입시 개막.. 8개교 854명 선발
...
7개 과학영재학교별 입시 포인트
[서울과고] 절대강자의 절치부심 ‘융합’으로 거듭나는 진면목
[한국영재]최적화된 이공계인재의 본산.. ‘효시에서 최고로
[경기과고]‘연구 인력’ 본산 겨냥한 원조 특목고
[대구과고]교육도시 대구의 열망 집약, 대구과고 “지역환원”
[대전과고]대전과고 90명 선발.. 1단계 선발인원 확대
[광주과고]광주과고 90명 선발.. 지역인재 50% 선발
[세종과고]2016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1단계 선발 확대
[인천영재]2016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첫 모집..

학교가 공개한 2단계 3단계 전형 기출해설
서울과고 기출문제 최초 공개.. 2014학년 2단계 3단계 문제와 해설
한국영재 기출해설 최초 공개.. 2014학년 문제와 해설

2015 서울대 수시 우선선발 합격자 인터뷰
3년연속 올림피아드 금메달의 겸허함과 소통능력
방황과 좌절을 넘어선 수학자의 꿈
...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