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탄생의 비밀-빅뱅인가 창조인가

존 C. 레녹스 | 프리윌출판사 | 2013년 01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우주 탄생의 비밀 빅뱅인가 창조인가』는 천재적인 천체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의 무신론과 옥스퍼드대 수학·철학교수이자 목사인 존 레녹스 박사의 유신론이 격돌하는 책이다. 우주의 생성 물질인 힉스입자의 입증을 눈앞에 두고 있는 현 시점에서 우주의 탄생 원인은 과연 ‘빅뱅인지, 신의 창조인지’ 더욱 뜨거운 우리의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저자소개

존 C. 레녹스 저자 : 존 C. 레녹스 저자 존 C. 레녹스(John C. Lennox)는 옥스퍼드 대학교의 수학 교수이자 그린 템플턴 칼리지의 수학 및 과학철학 선임연구원이다. 무신론자의 대표 주자로 《만들어진 신》을 쓴 리처드 도킨스와 공개 토론을 벌였으며, 세계 여러 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기독교인인 부모의 신앙을 그대로 물려받은 레녹스 박사는 캠브리지대학교에서 공부할 당시 버트란트 러셀이나 알베르트 까뮈 같은 무신론자들을 추종하는 학생들과 많은 토론을 벌여 왔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경험들이 자신의 신앙을 더욱 강하게 했을 뿐이라고 말한다. “기독교는 반증이 가능하다. 증거가 없어서 믿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반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믿는 것이라는 것을 나는 그 때 알게 되었고, 지금도 여전히 그렇게 생각한다.” 레녹스 박사는 오늘날 과학이 하나님을 사랑의 존재로 이해하게끔 돕는 데 실패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안타까움을 표하기도 했다. 그는‘수학적 공식에 기초한 제안들을 너무나 쉽사리 받아들이는 것은 위험하다’며‘이는 반드시 옳지 않을 수가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신은 어떠한 이론이 아니며, 특히 기독교에서 말하는 신, 즉 하나님은 인격적 존재’라는 점을 그는 강조했다.

목차소개

Section1 우주는 누구의 설계인가? 너무나도 벅찬 의문철학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신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Section2 신일까, 자연법칙일까? 우주가 스스로 자신을 창조했다?자연법칙의 조건은 무엇인가?신과 물리법칙은 어떤 관계인가?스티븐 호킹의 성경 이해는 적절한가?Section3 신일까, 다중우주일까? 창조주에 대한 역설적인 증거M이론은 무엇인가?과학에서의 주관적인 요소는 어떻게 작용하는가?스티븐 호킹의 실재에 대한 인식의 오류Section4 우주의 설계자는 도대체 누구란 말인가? 하나님의 본질과 스티븐 호킹의 논리 오류과학에서의 합리성은 무엇을 의미하는가?하나님의 존재에 관한 합리적 근거기적과 자연법칙맺는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