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 오브 박스(OUT OF BOX) : 시간.공간.생각. 미래를 변화시켜라

오상진 | 다연 | 2014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독창적 발상이 필요한 시대, 크리에이티브한 인재로 거듭나라! 고정관념을 바꾸는 새로운 통찰법『아웃 오브 박스(OUT OF BOX)』. 지난 14년간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창의력 및 아이디어 발상법을 강의해온 저자 오상진이 고정관념을 바꾸는 새로운 발상, ‘아웃 오브 박스’를 화두로 하여 막연하게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아이디어 개념을 되짚어준다. 창의적 인재가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집단 창의성, 그에 대한 전략과 프로세스를 알기 쉽게 풀어냈다. IDEA를 축으로, ‘I(Insight)', 'D(Different Thinking), 'E(Experience),'A(Action)'의 네 개의 챕터로 구성하였다. ‘Insight’에서는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 및 조건을, ‘Different Thinking’에서는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생각의 전환을 이룰 방법과 집단 창의성을 자연스럽게 만들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을 소개한다. 더불어 ‘Experience'에서는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한 경험과 사람들에게 행복하고 의미 있는 경험이 주는 파급력을 다양한 마게팅 사례와 함께 들려주고, 마지막 'Action'에서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개별적인 태도와 실제 실행하기 위한 갖가지 요소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소개

지은이 오상진 오상진의 강의는 언제나 유쾌하다. 굵직한 바리톤의 음성으로 위트 있게 풀어내는 ‘아이디어·창의력’이야기들은 웃음에 감동을 더한다. 그는 지난 14년간 삼성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창의력 및 아이디어 발상법을 강의해왔다. 1997년 삼성 SDS에 입사한 그는 리움 미술관, 삼성인력개발원을 거쳐 현재 제일기획에서 창의적 인재들을 양성하는 일을 하고 있다.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연수원에서 ‘최우수 강사상’을 수상했고, 이를 계기로 전 국민의 아이디어 발상을 돕는 일에 더욱 매진하고 있다. 그는 국내의 다양한 광고는 물론 국제 광고제 참관, 해외연수 등을 통해 전 세계의 아이디어와 창의적 전개를 체득해오고 있다. 그는 광고를 통해‘사람’을 들여다본다. 세상의 모든 아이디어와 창의의 중심에 있는 것은 바로 사람이다. 우리 주변의 수많은 창조는 누군가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하는 마음, 누군가를 기쁘게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 사람을 담은, 반짝이면서도 따뜻한 아이디어가 우리의 마음을 끈다. 그에게 광고는‘아이러니’를 일깨우는 것이기도 하다. 창조한다는 것은 쥐어짜는 고통에서 나오는 행복한 여정이다.

목차소개

추천사 | 성공을 부르는 창의적 인재의 자격 Prologue | ‘Different Thinking’으로 ‘IDEA’하라! Chapter 1 Insight 시간을 변화시켜라! 1. 아이디어를 샘솟게 하라! 컨슈머 인사이트 2. 사람에게 배우는 아이디어 레시피! 휴먼 사이컬로지 3. 기술과 휴머니즘이 만나면 상상이 현실이 된다! 테크센싱 4. 손안의 세상에 빠지다! 디지털 콘셉트 How to make Idea, Step 1 Chapter 2 Different Thinking 생각을 변화시켜라! 1. 한계는 나의 힘? 끊임없이 뇌를 협박하라! 아웃 오브 박스 2. 콩 심은 데 팥 난다. 습관의 덫에서 벗어나라! 도발 3. 일상생활에서 절정의 순간을 찾아라! 디자인 씽킹 4. 아이디어가 서 말이라도 꿰어야 돈이 된다! 아이디어 엔진 How to make Idea, Step 2 Chapter 3 Experience 공간을 변화시켜라! 1. 섬세함과 디테일로 승부하고 공감과 배려를 함께 팔아라! 체험마케팅 2. 나는 놈 위에 노는 놈, 소비자의 마음을 훔쳐라! 디지털 & 리테일마케팅 3. 아이디어로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다! 크리에이티브 셰어 밸류 4. 진짜보다 더 진짜로 만들어라! 스토리 디자인 How to make Idea, Step 3 Chapter 4 Action 미래를 변화시켜라! 1. 강한 자여, 그대 이름은 무한 긍정! 포지티브 애티튜드 2. 최고를 만드는 내 안의 힘! 열정 3. 결정적 순간에 세상을 바꾸는 힘! 실행력 4. 창조 게임에선 이기는 법이 다르다! 비즈니스 모델링 How to make Idea, Step 4 참고 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