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부활절에 주신 말씀

조세제 | 신앙과지성사 | 2014년 02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050원

판매가 6,050원

도서소개

설교 모음집 제3권 『사순절 부활절에 주신 말씀』. 사순절과 부활절의 신학적인 의미를 정리한다. 고난주간에 행해진 특별새벽기도회 두 편을 묵상집 형태로 엮었다. 사순절, 종려주일, 부활절 설교를 각각 6편씩 총 18편을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조세제 우리 안의 중심에 살아계시는 그리스도를 모심으로써 그 중심에서부터 우리네 삶의 사소한 불안과 고독을 녹여낼 것을 늘 역설하는 조세제 목사는 감리교신학대학교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I.T.C. 신학대학원에세 목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요 경력으로는 이화여고 교콕, 배재대학교 교수와 교목실장, 미국 애틀랜타 시온교회 담임, 서초경찰서 교경협의회 회장, 서초구 교구협의회 회장, 현재 서초중앙교회 담임 목사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설교집인 「처음과 나중」, 「성령강림절에 주신 말씀」, 「감사절에 주신 말씀」과 신앙에세이 「큰 사랑 안에서 살기」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제1부 사순절, 부활절의 신학적 의미들 1장 교회력 속에서 사순절과 부활절 1. 교회력의 의미 2. 교회력의 중심으로서 ‘부활’ 3. ‘변화’와 ‘훈련’을 이루는 사순절 2장 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복음인가? 1. 두 개의 복음(?) 2. 예수님의 복음 - “하나님 나라” 1) 구약과 유대교 전통에서의 하나님 나라 2) 예수님이 선포하신 하나님 나라의 복음 3) 그렇다면 하나님의 나라는 어떻게 임하는가? 4) 예수님의 죽음은 하나님 나라와 어떤 상관이 있는가? 3. 바울의 복음 -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 1) 약속, 성취 그리고 승인 2) 사도들의 복음 3) 바울의 복음 4. 복음이란 무엇인가? 5. 복음과 오늘의 교회 제2부 사순절, 부활절 특별기도회 1장 고난주간에 묵상하는 가상칠언 1. 첫 번째 말씀 : 배반의 십자가에서 용서를 선언하시다 2. 두 번째 말씀 : 마지막까지 구원을 선포하시다 3. 세 번째 말씀 : 사랑하는 자들을 위로하시다 4. 네 번째 말씀 : 고통의 탄식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구하시다 5. 다섯 번째 말씀 : 성경을 응하게 하시다 6. 여섯 번째 말씀 : 마지막까지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지 않으시다 7. 일곱 번째 말씀 : 죽기까지 온전한 일치를 이루시다 2장 예수님의 마지막 일주일 1. 월요일 : 강도들의 소굴이 되어버린 성전을 엎으시다 2. 화요일 : 사악한 질문을 하는 자들을 물리치시다 3. 수요일 : 대제사장, 율법학자들, 그리고 가룟 유다가 모여 일을 꾸미다 4. 목요일 : 최후의 만찬 이후 아무도 예수를 따르지 않았다 5. 금요일 : 십자가에서 대속의 제물로 돌아가시다 6. 토요일 : 지옥으로 내려가 먼저 죽은 의인들과 함께 부활하시다 7. 부활절 : 예수님의 부재가 빛이 나다 제3부 사순절, 종려주일, 부활절 설교 1장 사순절 설교 1. 그 길은 협착하여… 2. 하나님의 일꾼으로 훈련받은 사람 3. 이 밤의 끝을 잡고… 4. 장군 - 멍군 5. 예수님께서 향유(香油)를 향유(享有)하신 까닭 6.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2장 종려주일 설교 1. 동쪽 문으로 모이시오 2.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 3. 영문 밖으로 나아가자! 4. 그 길에 서고 싶다 5. 호산나 행진 6. 한 말씀만 하소서! 3장 부활절 설교 1. 부활의 첫 열매 2. 평화의 왕 3. 살아 계신 주님 4. 틀을 깨고 일어서십시오 5. 잠자는 자여 일어나라! 6. 넉넉히 이기느니라!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