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은대로 거두는 삶

김창열 | 신앙과지성사 | 2003년 08월 2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이제 나이가 80이 되면서 나도 나의 꿈, 나의 소망, 나의 목표가 얼마만큼 이루어졌는지 뒤를 돌아볼 때가 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나는 도량도 적고 생각도 넓지 못하며 그간 이루어 놓은 것도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나의 분수에 맞는 흔적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나는 우리 집안을 기독교 가정으로 정착시키고 싶습니다. 우리 가정만이 가지고 있는 가정문화를 물려주고 싶습니다. 영원히 남는 흔적을 만들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작게나마 후손을 위해 재정적 뒷받침이 되는 흔적을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도하며 설립한 재단법인 죽헌장학회가 그런 흔적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자소개

지은이 김창열 죽헌 김창열 이사장은 1933년 일제시대에 경기도 안성시 죽산에서 출생했다. 14살의 어린 나이로 아버지를 여의고 6남매의 가장으로 소작 농사를 지었다. 고향에서 예수를 믿고 신앙을 가진 그는 1954년 차비만 갖고 서울로 상경했다. 평화시장에서 노점상으로 시작, 대형 도매점포로 성장했으며 이후 축산업과 건축업 등으로 영역을 넓혀 각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성실한 생활태도와 분수에 맞는 삶을 모토로 장충단교회에 헌신하며 교회 본당과 수양관 건축에 큰 기여를 했다. 죽헌 김창열 이사장은 어릴적 생활이 어려워 공부를 하지 못한 아쉬움과 하나님께 평생 주신 축복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장학사업에 대한 꿈을 준비해왔다. 그는 2003년 재산의 일부를 출연해 (재)죽헌장학회를 설림해 매년 어려운 가정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있다.

목차소개

축필·전기주 장로? 축시·엠마오로 가는 길 | 박순영 목사 축사·충직한 봉사자 | 김상원 장로 발간사·발자취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1부 나의 가족 기억 속의 아버지 일제시대 초등학교 시절 잃어버린 청소년기 아! 어머니 단 둘이 치른 결혼 사랑하는 아내 첫 주택을 구입하다 먼저 간 남동생을 생각하며 2부 나의 일 젊음을 바친 일터, 평화시장 가정의 안정을 위해 시작한 대중목욕탕 전원생활을 꿈꾸며 시작한 낙농업 건설회사를 경영하던 시절(1978~1984) 건축업을 하면서 영빈물산㈜을 운영하면서 용기와 의욕으로 일궈온 사업 불황을 이기는 지혜 IMF의 어려움을 겪으면서 3부 나의 신앙 믿음의 어머니, 윤영자 집사님 첫 믿음 지혜롭게 극복한 제사문제 회개 진정한 주일 성수 술과의 인연을 끊고 접대의 유혹 선교공동체, 청신회 하나님의 경고 존경하는 신앙의 선배 김원철 장로님 교회 건축과 함께 자란 신앙 교회 교육관 부지 매입과 건축 오해로 고통 받았던 수양관 건축 임시 수석장로직을 맡아 시무장로직을 조기은퇴하면서 4부 나의 생각 격변의 시대와 나 나의 생활 소신 나의 성격 겨자씨만 한 믿음 30분 먼저 일어나면 내 집 마련한다 산에 오르면서 세계일주를 통해 얻은 것 미리미리 준비하는 삶 MRA/IC 운동에 참여하면서 미래를 위해 투자하라 나의 직업 재물을 얻는 방법 장학회를 설립하면서 명예경영학박사학위를 받으면서 5부 나의 글 장충단교회 창립 64주년 기념 기도문 제29회 전국장로회 수양회 대표 기도문 제32회 전국원로장로회 정기총회 설교문 제1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2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3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5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6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7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8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9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제10회 (재)죽헌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격려사 명예박사 수여식 답사 공적서·명예박사학위 공적서(서울벤처정보대학원대학교) 서평·“심은 대로 거두는 삶” 박명수 교수(성결교회와 신학 2003년 가을호) 죽헌 김창열 이사장이 걸어온 길 집필 후기·부끄러운 과거를 고백하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